건축을 주제로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건축문화강좌 운영

건축문화아카데미는 유아와 초등생을 동반한 가족은 물론 청소년, 대학생, 소상공인, 주부, 직장인 등을 비롯한 다양한 계층의 시민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건축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간 격주 토요일로 부산시민공원 일원에서 운영 될 정기프로그램으로는 △여름방학 중에 가족단위로 참가 할 수 있는 ‘온가족이 함께하는 우리집 만들기’ △소규모 점포와 개인주택의 인테리어와 리모델링에 대한 팁을 제공 할 ‘우리집, 우리가게 리모델링 이야기’ △생활 속 건축사진 촬영기법을 소개하는 ‘사진 속에 우리 마을 이야기 담기’ △애견인들을 위한 건축프로그램인 ‘우리집 바둑이 집지어주기’ △내 집 짓기의 꿈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들어봐야 할 ‘우리집 짓기를 위한 건축교실’이 마련된다.
또한, △‘우리동네 꿈꾸는 어린이들을 찾아가는 건축교실’은 부산시내 저소득계층 아동돌봄시설인,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연중 운영되는 배달강좌로 참가를 희망하는 센터에서 신청서를 접수하면 건축문화아카데미에서 원하는 날짜와 장소로 찾아가는 건축 강좌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신청 및 세부프로그램 내용은 건축문화제 홈페이지(www.biacf.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재료비가 있는 일부 강좌 △온가족이 함께하는 우리집만들기(2만원) △우리집 바둑이 집지어주기(3만원)를 제외하고 무료로 참가 할 수 있다.
각 강좌별로 신청기간 중 선착순으로 등록을 마감하므로 사전에 신청 기간을 확인 후에 참가 등록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국제건축문화제 사무국(☎ 051-744-77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