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진구, 찾아가는 「민원24, 무인민원발급기」이용 홍보
상태바
덕진구, 찾아가는 「민원24, 무인민원발급기」이용 홍보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6.07.25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땀 뻘뻘 흘리며 주민센터가세요? 각종서류 이제는 집에서 편안하게 해결해요.
▲ 출처 : 전주시
[시사매거진]전주시 덕진구에서는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집·사무실 등 어디서나 365일 24시간 필요한 민원을 이용하고, 신청·열람·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24」서비스와 간단한 조작만으로 증명 발급이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홍보에 적극 나섰다.

전자민원 이용 확대를 위해 새마을금고, 우체국, 신협, 농협 등 금융기관 및 다세대주택 및 인구 밀집지역을 방문해 금융직원 및 시민을 대상으로 전자민원 안내문을 배부하며 홍보를 실시했으며,「민원24」이용을 위한 공인인증서 발급 및 서비스 이용 방법과 무인민원발급기 조작 요령에 대해서도 담당자 및 민원봉사실 직원들이 직접 1대 1로 집중 홍보했다.

「민원24」는 전입신고 및 주민등록증 분실 시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집·사무실 등 시간·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분실신고를 할 수 있으며 등·초본 민원서류 발급 시 무료 및 감면의 수수료 혜택까지 있어 사회·경제적 비용 절감의 효과가 뛰어나지만 시민들이 이용방법을 어렵게 생각하고 있어 덕진구는 지속적으로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현재 덕진구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15대로 주민등록등·초본 등 66종을 창구수수료보다 저렴하게 발급할 수 있다.

덕진구 민원봉사실장(박만봉)은 “민원인이 행정기관을 방문 하지 않고 발급 비용도 절약할 수 있는 인터넷「민원24」와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한 전자민원의 신속함과 편리함을 지속적으로 홍보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