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선진공간/대표 최도권
상태바
(주)선진공간/대표 최도권
  • 글/노혜란 기자
  • 승인 2004.07.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의 연이은 집값 안정 대책으로 아파트 시장의 인기가 최고조로 달아오른 가운데 최근 CJ개발(주)이 용산 문배동에 ꡐCJ나인파크ꡑ를 분양하면서 투자자들이 몰려들고 있다. 특히 올 초부터 분양권 전매가 금지되는 아파트 시장에서 (주)선진공간이 시행하고 있는 ꡐCJ나인파크ꡑ는 1회에 한해 전매가 가능, 막판 전매 차익을 겨냥한 투자자들이 몰려들고 있는 것. 더구나 아파트 내부에 문화 오락 편의 시설 등이 다양하게 구비돼 이른바 ‘원스톱 리빙’이 가능한 매력 때문에 ꡐCJ나인파크ꡑ분양에 뭉칫돈이 몰려들고 있는 실정이다.

분양권 전매 1회 가능, 남산과 한강 조망권 탁월 '투자특구'
노른자위 최고의 주거, 최고의 투자조건 갖춰 '투자자 유혹'

◆최대 교통요충지 용산역세권

최근 용산이 새로운ꡐ경제특구ꡑ로 떠오르고 있다. 서울 용산은 2004년 용산 민자역사 완공과 함께 경부고속철도, 호남고속철도 경유와 경의선 복선화, 인천국제공항 철도, 신분당선 건설 등으로 교통의 요지로 변모하고 있는 지역이다. 서울역~삼각지~용산역에 이르는 100만평이 부도심으로 개발돼 친환경적 주거․업무․교통․문화타운으로 조성된다. 또 용산 미군기지 이전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면서 이 지역 개발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경부고속철도 1단계 구간(서울~용산~광명~아산~대전~동대구)이 지난 4월 개통되었고, 2008년에는 용산-문산 경의선 복선전철 사업도 완공된다. 또 2009년까지 신분당선 1단계 구간(분당-판교-양재-강남-논현-신사)이 완공되고 2013년까지는 강남과 용산을 연결하는 2단계 구간도 개설된다. 기존의 경부선과 호남선, 지하철 1호선을 포함하면 서울 최고의 철도 교통의 요지가 되는 것이다.
아울러 부도심 개발도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현재 공사가 진행중인 용산 민자역사(총 면적 8만2천평)에는 전자, 패션, 할인점, 극장, 음식점 등의 각종 편의 시설이 들어선다. 용산역 앞은 2006년까지 33~35층 규모의 사무용 빌딩과 판매시설, 스포츠센터, 공항터미널과 컨벤션센터 등이 어우러진 국제업무 단지로 조성된다. 한강로 주변은 용산 역세권 지구를 중심으로 16곳이 특별계획구역으로 분류돼 아파트와 주상복합, 테마빌딩, 업무용빌딩 등이 들어서는 도심 주거복합 타운으로 변신하고 있다.

최적의 투자특구 '용산 CJ나인파크'
또한 IT벤처밸리의 요람인 용산테크노파크 타운을 비롯해 도시의 중추적 기능이 기대되는 최고의 여건을 갖추고 있다. 지하철 4호선 신용산역과 1호선 용산역, 6호선 삼각지역이 도보 거리에 있는 트리플 역세권이자 현재 건립 중인 용산 민자역사에 인접해 위치한ꡐCJ나인파크ꡑ는 신 주거복합타운의 미래가치를 담고 기치를 높이고 있다. 지하 3층, 지상 32층 2개동 규모로 아파트 280가구, 오피스텔 110실이 공급되는 신개념 아파트로 전국적인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최고급 인테리어에 고급 빌트인 시스템이 갖춰져 있고 주민편의 시설과 휴게광장, 이벤트광장과 옥상에 하늘정원, 전망공원을 마련해 주민들의 휴식을 도왔다. 정보가전, 난방, 환기는 개인휴대단말기(PDA)나 모바일폰으로 원격제어가 가능하도록 홈네트워크 시스템, 최첨단 보안시설을 구축해 놓았다.
사실 처음 아파트에 투자할 때 가장 먼저 검토해야 할 것이 해당지역의 특성이다. 기존에 형성돼 있는 상권에 대한 분석을 비롯해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는 부문이 무엇인지를 철저히 살펴야 한다. 최근의 아파트가 복합․대형화 추세를 띠면서 특정한 주제가 있는ꡐ주상복합타운ꡑ건립이 붐이다. 특정분야를 전문화 또는 특화시켜 다른 아파트와의 차별화를 시도할 때 분양 가능성이 높고 입주 후에도 아파트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ꡐCJ나인파크ꡑ는 원스톱 리빙 주상복합타운이라는 컨셉이 새롭게 도입돼 단순 아파트에서 탈피, 위락공간 등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소비 및 문화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있다. 유동인구와 부대시설, 편의시설 등 최고의 투자조건을 갖추고 있다.
편리한 사통팔달 지하철교통은 향후 임대수익은 물론 환금성을 담보하고 있다. 요사이 최고의 투자상품으로 떠오른ꡐCJ나이파크ꡑ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이와 같은 편리한 교통과 인근 상권과 연계, 다양한 문화 서비스를 접목시킨 새로운 형태의 주목상품이기 때문이다. 특히 이 지역은 백화점 대형서점 등이 인접하고 문화와 휴식 쇼핑공간이 트라이앵글을 형성하면 재테크에 금상첨화이다.

부동산 투자상품 중 최고로 평가
특히 다양한 도로망을 통한 강남․북 연계성도 뛰어난 편이다. 용산가족공원, 남산․한강․효창 공원 등으로 풍부한 녹지공간을 확보했다. 오피스텔 입주자를 위한 전용 엘리베이터도 설치된다.
용산은 수도권 최대 소비형 도시로 유명하며, 기존재래 상권의 기반시설로 소비를 주도하는 10~30대의 소비와 놀이문화를 충족시킬만한 공간이 계속해서 들어설 예정으로ꡐCJ나인파크ꡑ의 투자가치는 더 한층 커질 것으로 보인다.
투자전문가들은 서울 용산지역이 수십만명의 유동인구, 인근 편의시설의 잠재고객과 교통의 중심을 들어 최고의 투자적격판정을 내리고 있다. 다기능주상복합타운ꡐCJ나인파크ꡑ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가 바로 다양한 편의시설과 의료서비스, 주거시설 등이 완벽하게 갖추어져 있다는 점이다. 더욱이ꡐCJ나인파크ꡑ는 시공사 인지도가 높다는 점 또한 매력이다.
ꡐCJ나인파크는 또 고정적이고 안정적인 부동산수익을 올릴 수 있을 뿐 아니라 매매가 상승에 따른 투자 수익도 기대할 수 있어 부동산 투자상품 중 최고로 평가받고 있다. 앞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주변상권이 안정되고 땅값이 오를 것으로 분석돼 자산가치측면에서 매우 뛰어난 최상의 투자특구라 할 수 있다. 높은 내재가치 때문에 불경기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고 경쟁력이 높다.
동대문, 남대문, 분당, 일산 등 공급 과잉 우려가 제기돼온 지역은 투자메리트가 크게 감소할 염려가 큰 반면 용산지역은 새로운 개발권으로 실수요자층이 선호하는, 투자자들이 탐내는 특구라는 평가다.(문의전화:02-782-7100)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