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익산시민창조스쿨 참가팀 모집
상태바
2016 익산시민창조스쿨 참가팀 모집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6.05.1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나은 익산 위해 모이고, 떠들고, 꿈꾸자!
▲ 출처:익산시

[시사매거진]익산시가 주최하고 익산희망연대가 주관해 운영하는 ‘2016 익산시민창조스쿨(이하 창조스쿨)’에 참가팀을 모집한다.

참가팀 모집은 6월 14일까지며 희망연대 홈페이지(www.iwithall.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창조스쿨은 정부 3.0이 추구하는 민관협치의 대표적인 사례로 시민과 시의원, 공무원들이 팀을 이뤄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학습과 토론, 현장답사, 선진지견학, 워크숍을 거쳐 완성도 높은 프로젝트를 만들고 발표하게 되며, 6월 30일 개강해 9월 8일까지 7차시 과정으로 진행된다.

익산시민, 익산거주 대학생 및 직장인, 청소년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4~10명이 함께 팀을 구성해 아이디어를 접수하면 서류심사를 통해 7팀을 선발하게 된다.

참가 아이디어 주제는 여성가족친화도시, 마을만들기, 원도심 활성화, 사회적경제, 지역축제, 문화관광, 교통, 환경, 평생학습, 복지, 지역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익산을 보다 살만한 곳으로 만들 수 있는 아이디어면 어떤 것이든 좋다.

참가팀에게는 총상금 270만원, 팀별 연구활동비 등 특전이 주어진다.

2010년에 시작된 창조스쿨은 총 31개팀 270여 명이 참여해 다양한 정책을 제시하였으며, 도서관통합공유시스템, 다문화 꽃피는 함열재래시장, 농업인직거래장터, 천년별밤캠프, 원광대학교 자연식물원의 변신, 커뮤니티 매핑 워크숍 개최, 영등동 지하보도 개선 등이 시정에 반영되는 성과를 얻은 바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