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초·중급, 배틀그라운드, 게임크리에이터, 게임방송 운영 등 5종
9월13일까지 참가신청서 접수…분야별 최대 500만원 개발비용 지원
9월13일까지 참가신청서 접수…분야별 최대 500만원 개발비용 지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이스포츠교육원(원장 정연철 호남대학교 e스포츠산업학과 장)은 이스포츠의 체계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우수한 게이밍 인력양성과 이스포츠 직무분야 교육 운영을 위한 전문교재 개발자를 공개모집한다.
국내 이스포츠 전문 교재 부족으로 인한 교육현장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향후 표준교재로 채택될 수 있도록 표준화 과정을 진행하게 될 이번 교재개발은 '아시아이스포츠산업교육플랫폼' 지원 사업으로 추진되며, 청소년들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 리그오브레전드(LoL 초급, 중급)와 FPS 게임으로 배틀그라운드(1종), 게임크리에이터, 게임방송 운영을 위한 5종을 개발한다.
전문교재 개발 희망자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호남대학교홈페이지에서 개발계획서를 직접 내려받아 오는 9월 13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 개발자 선정 결과는 9월 15일 개별 통보되며 분야별 최대 500만원의 개발비용이 지원된다.
교재개발기간은 9월 20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개발된 교재는 2022년부터 광주이스포츠교육원 공식 교재로 활용할 예정이며, 향후 단위학교의 이스포츠관련 훈련 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나현 기자 skgusskgussk@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