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홈센타홀딩스 22% 급등 '홍준표, 대선서 이재명 꺽겠다 발언' 
상태바
[특징주] 홈센타홀딩스 22% 급등 '홍준표, 대선서 이재명 꺽겠다 발언' 
  • 전우용
  • 승인 2021.09.07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징주
특징주(시사매거진 DB)

 

홈센타홀딩스 주가가 급등했다.

7일 오후 1시 58분 기준 홈센타홀딩스는 전일대비 22.4% 오른 2350원에 거래중이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경기도 차베스'로 지칭하며 자신이 대선에서 꺾을 수 있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7일 국민의힘 경기도당을 방문한 자리에서 "경기도의 차베스를 이긴 날 경기도를 방문하게 돼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야당도 아닌 이 정권의 경제책임자인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나라 곳간이 비어간다고 우려했다"며 "이 지사가 기본소득, 기본주택 등 기본시리즈를 내세우는데 그야말로 차베스가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지사가 주장하는 알래스카 사례는 기본소득이 아닌 배당이다. 스위스에서도 기본소득을 국민투표에 부쳤으나 부결됐다"며 "이 지사가 기본시리즈로 안 그래도 문재인 정권 들어 거덜난 나라를 더 거덜내려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대한민국 미래 생각해야 할 시점에 베네수엘라 차베스 같은 사람이 후보가 된다면 제가 되려 상대하기 쉽다. 우리 당에서 이 지사를 상대하고, 압도할 사람은 홍준표 밖에 없다"며 "이재명은 국민이 동의하지 않고, 특히 나랏빚 떠안을 2030 미래세대가 결코 동의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차베스는 포퓰리즘 정책으로 일관했던 우고 차베스 전 베네수엘라 대통령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