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본격 분양을 시작한 김포 한강신도시의 타운하우스 ‘힐스테이션’이 석모리 운유산 자락에 한강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한강 조망권의 장점과 함께 입지적인 혜택이 많아 주목받고 있다.
현재 선착순 분양 중에 있는 김포 ‘힐스테이션’ 타운하우스는 한강 늘품마을 1차, 2차 전원주택 130세대가 입주한 바로 윗쪽 마을로 60세대의 김포 전원주택 단지로 형성되며, 인근에 제2외곽순환도로 및 올림픽대로와 연결되는 김포한강로가 인접해 광역도로 및 대중교통망을 통한 서울 도심 및 주변 접근이 용이하다. 올림픽대로, 김포국제공항, 여의도 등으로 출퇴근을 하는 경우 특히 거주지로써 장점이 될 수 있으며 인천국제공항 및 인천항과의 접근성도 좋다. 특히 일산까지 20분, 여의도까지 40분, 강남까지 1시간 이내로 진입이 가능하다.
교통망의 혜택은 대중교통 이용도 용이하다는 의미가 되는데, 실제로 김포골드라인 구래역, 장기역, 마산역이 가까우며, 구래지구 복합환승센터를 통해 강남역, 고속터미널역, 서울역 등으로 광역버스 이동할 수 있으며, 공항철도와 5호선, 9호선 환승역인 김포공항역까지는 2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어 차량이 없더라도 불편함이 적다. 또한 서울 강남권으로 이동하기 쉬운 광역버스 복합환승센터와 용산까지 직결되는 GTX-D노선 김포 장기역이 차량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현재의 교통망 환경 외에 미래 김포 한강신도시 교통망은 향후 더욱 확대될 전망에 있어 김포 ‘힐스테이션’ 타운하우스는 그 수혜를 그대로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서울 지하철 5호선 및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 계획과 함께 GTX-D 노선 김포 장기역에서 부천종합운동장역 구간이 신설되고, 부천종합운동장역에서 GTX-D 노선을 GTX-B 노선과 연계해 신도림역(2호선 환승역), 여의도역(9호선 환승역)을 거쳐 용산역까지 연결되게 된다는 점은 가장 큰 기대를 갖게 하는 요소다.
김포 한강신도시 ‘힐스테이션’은 이 외에도 한강신도시 이마트 구래점, 노브랜드 장기점, 롯데마트 장기점, 고려종합병원 등이 차로 5분이면 이용 가능할 정도로 주변 생활편의시설이 확보되어 있다.
힐스테이션 타운하우스 분양관계자는 "현재 단독주택 준비 중이신 분들 중 상당수가 강남 수도권쪽 진입이 수월하여 서울쪽 출퇴근 하신 분들이기에 입지적 혜택을 더욱 실감하고 있다”며 “여기에 내 집 앞에서 한강뷰가 보이는 요소도 좋은 평을 듣고 있다”고 전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