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국가산단, 율촌 제1산단, 추석맞이 청결활동 실시
상태바
여수국가산단, 율촌 제1산단, 추석맞이 청결활동 실시
  • 조대웅 기자
  • 승인 2021.09.04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 6일~9월 8일 3일간, 산단 입주업체 자율 청결활동 실시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여수시는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 율촌‧해룡산단협의회, 산단 입주 기업체와 힘을 합쳐 추석 명절맞이 자율 청결활동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청결활동은 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 율촌·해룡산단협의회 중심으로 입주업체가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청결활동으로 발생된 폐기물은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을 통해 수거할 예정이다.

여수시는 산단에 입주한 약 230개 업체에 공문을 발송하고 산단 주변 24개소에 현수막을 걸어 기업체 참여를 적극 독려하고 있다.

산단 지역은 무단 투기된 쓰레기 수거가 신속하게 이뤄지지 않아 도로변에 쓰레기가 오랫동안 적치되고, 적시에 청소가 이루어지지 않는 등 여러 가지 문제점을 지적받아왔다.

여수시 관계자는 “시민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이번 청결활동 준비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준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사무국장 김신), 율촌‧해룡산단협의회(사무국장 김재수)와 입주 기업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입주업체가 자율적으로 참여해 깨끗한 환경을 만드는 이번 청결활동에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 김신 사무국장은 “현재 여러 기업의 도움으로 정기적인 청결활동을 하고 있으나 더 많은 기업의 참여가 절실하다”면서 “이번 추석 명절맞이 산단 청결활동이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고 앞으로 더 많은 기업이 참여할수 있는 계기로 거듭나야 한다”면서 산단 입주 기업의 협력과 동참을 호소했다.

한편 여수시는 산단 청결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COP28유치에 걸맞은 도시 이미지를 구축하는 한편 근로자와 시민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