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흑고래 프로젝트는 가상화폐 ETF 파생상품을 흑고래의 디파이(Defi) 생태계에서 완성하였다. 흑고래 프로젝트가 제시하고 있는 가상화폐 ETF 파생상품은 현재 5개이며, 유저들은 흑고래 프로젝트의 ETF 토큰들을 DApp 안에서 직접 발행하고 매매 할 수 있으며, 또한 유동성을 제공함으로서 유저들의 토큰 거래 시 인센티브와 스테이킹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흑고래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팀의 이력을 보면 아주 흥미롭다. 우선 최근 바이낸스 NFT 마켓에 미스테리 박스를 성공리에 런칭하여, 단 몇 초 만에 준비한 30,000개의 미스테리 박스 매진 기록을 낸 KAKA NFT WORLD 팀이 핵심 멤버로 자리 잡고 있다. KAKA NFT의 데이비드 리 CEO (David Lee), 프랭크 카오 CTO (Frank Cao), 니콜라스 장 CMO (Nicholas Zhang)등이 있으며, 전통 금융시장의 TOP 자산운용사인 미국 McCormick Family 자산운용 아시아 담당 유팅 런(Yuting Ren), 빗썸 외 다수의 암호화폐 실전투자 대회에서 화려한 입상경력을 가지고 있는 코인타파 제임스 임(James Im) 그리고 한국에선 “압구정동 미꾸라지”로 유명한 재야의 전설 윤강로 회장 외 미국, 홍콩의 금융 및 블록체인 전문가 등이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국내외의 풍부한 경험의 전문 트레이딩 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주식, 선물옵션, ETF 실전투자 대회에서 5위 이내 다수 입상하며, 각종 핀테크 투자자문 및 지점장을 역임했던 앤디 리(Andy Lee)의 전문 트레이딩 팀이 흑고래 프로젝트의 전문 트레이딩 팀으로 합류를 하고 있다. 앤디 리는 2018년부터 1000 명 이상의 투자 클럽 및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암호화폐의 살아 있는 전설로 상당한 팔로워들이 있으며, 이런 팔로워들에게 양질의 차트 분석 및 암호화폐의 실시간 동향 및 각종 뉴스를 무상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이렇듯 흑고래 프로젝트는 전통 금융과 블록체인 전문가들로 디파이(Defi)의 진화, “디파이 3.0+”를 발표했다.

다양한 전문가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오랫동안 전문성과 독창성을 가지고 성공한 개인과 팀들이 하나가 되어 완성 된 프로젝트인 만큼, 국내외 기관 및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흑고래 프로젝트의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유저들과 발빠르게 소통하며, 변화하는 암호 화폐 마켓을 유저와 함께 대응하여 성장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흑고래 프로젝트는 이미 초기 Private A 라운드의 물량 전부가 판매되었을 정도로 국내외 기관 및 유저들의 관심이 뜨겁다. 현재 국내 뿐 아니라, 해외의 다양한 인플루언서들이 서로 앞다퉈 흑고래의 출범 소식을 전하고 있다. 흑고래 관계자에 의하면, 흑고래 프로젝트의 거버넌스 토큰 BLK는 이미 퍼블릭 세일(Public sale) 플랫폼이 정해져 있는 만큼, Private B 라운드가 끝나면 지금보다 더 공격적인 국내외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하였다.
아울러, 디파이(Defi)는 앞으로 우리 삶의 필수 구성요소가 될 것 이며, 이미 초기 디파이(Defi) 프로젝트들에 참여한 기관 및 개인들이 엄청난 수익을 올린 만큼, 이번 흑고래 프로젝트의 참여자들 및 기관들 에게도 많은 혜택이 돌아 갈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해 흑고래 프로젝트의 생태계를 유지하고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하였다. 국내의 블록체인 마케팅 메인 실행사 대표 제니황(Jenny Hwang)은 “흑고래 프로젝트는 세계적인 수준의 팀 구성원, 그리고 암호화폐 최초의 디파이(Defi) ETF 파생상품 그리고 높은 수준의 금융 솔루션등을 보고 최고의 디파이 프로젝트가 될 수 있다는 확신이 들어 전격적으로 흑고래 프로젝트에 합류한다”라고 전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