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전남대학교가 지역민과 함께하는 언택트 생활농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전남대 농업생명과학대학(학장 강만종)은 미래 농업에 대한 정보를 지역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2021 언택트 생활농업 페스티벌’을 9월 1일부터 연말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농업페스티벌은 360° 영상을 담은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전남대 농생명대학을 투어하면서 대학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중 ‘오픈 캠퍼스’에서는 농생명대학과 학부(과), 자랑스러운 농생대인 등을 소개하고, ‘Agri1st’에서는 농생대 요모조모와 영상공모작, 미래농업 키워드 등을 보여준다. 또 ‘학술대회’에서는 미래농업 강연영상과 학생·교수들의 우수한 연구업적을 포스터로 전시하고, ‘Job Festival’에서는 농생대 취업프로그램, 취업활동 결과 등을 홍보한다.
강만종 학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민 뿐 만아니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보다 다양한 미래 농업의 콘텐츠를 접하고, 학업·취업 정보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앞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우리나라 농업을 주도하는 대학으로 성장하면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진화 기자 hero1145@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