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국내 대표적 MCN 기업이자 디지털 콘텐츠 스튜디오인 글랜스TV(대표 이은희)가 예능형 라이브 커머스 <불라방>(불티나게 팔리는 라이브 방송)을 런칭한다. 배우 한채영이 출연하는 것으로 화제가 된 <불라방>에는, 한채영와 케미를 선보일 남자 출연자로 SF9의 인성이 합류한다.
아이돌 그룹 SF9의 인성은, <불라방>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에 출연해 한채영과 프로그램을 이끌어간다. <불라방>에서 한채영이 소비자들을 위한 딜을 만드는 ‘대표’역할을 맡는다면, 인성은 ‘엘리트 실장’의 역할로 프로그램을 이끌어간다는 계획.

경희대학교 언론정보학과 출신인 인성은, 토익 점수 900점이 넘는 대표적 '뇌섹남 아이돌'로 유명하다. 이에 <불라방>에서 협상가이자 진행자로 변신하는 인성의 스마트한 모습에 대한 기대도 이어진다. 인성은 <불라방>에서 길거리로 직접 나가 소비자들의 솔직한 의견을 듣고, 홍보를 펼친다. 한채영과 함께 기업과 협상을 진행하고, 소비자들을 위한 상품을 구성하는 일에도 함께한다.
인성과 한채영의 특별한 만남도 <불라방>의 기대 포인트 중 하나. 인성은 한채영과 색다른 케미를 뽐내며 때론 귀여운 남동생, 때론 똑 부러지는 비서실장 같은 모습을 선보인다. 촬영 당시 인성은 재치 있는 멘트와 아이디어로 촬영장의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전언이다.
최근 이베이코리아 <장사의 신동>, 네이버 쇼핑 라이브 <하하의 베투맨> 등이 연일 높은 접속자수를 기록하는 등, 연예인이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가 시청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연예인의 대중적인 영향력과 신뢰도, ‘예능감’을 특징으로 MZ세대의 주목을 끌고 있는 것. 이러한 배경에서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아이돌 SF9의 인성과 한류스타 한채영의 <불라방>은 예능형 라이브 커머스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뮤지컬 <레드북>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개인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인성은, <불라방>을 통해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로 활동영역을 넓히게 된다. <불라방> 사전미팅에서부터 강한 자신감을 드러낸 인성이 <불라방>을 통해 어떠한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게 될지 주목된다.
최근 <불라방>은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1화 촬영 후, 대중에게 공개될 준비를 마쳤다. 글랜스TV의 라이브커머스 <불라방>은 9월 초 유튜브와 공식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