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어린이 식중독 예방 교육’ 실시
상태바
광주 서구, ‘어린이 식중독 예방 교육’ 실시
  • 김선민 기자
  • 승인 2021.08.3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97개 유치원과 어린이집 대상, 인형극 영상배부 비대면으로 실시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 서구(청장 서대석)가 민간위탁 운영하는 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허영란, 이하 서구센터)에서는 지난 8월 25일부터 이틀간 비대면 어린이 인형극‘렛츠 고! 영양생활특공대 식중독바이러스 소탕작전’을 통해 어린이 식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광주 서구, ‘어린이 식중독 예방 교육’ 실시(사진_서구청)

이번 교육에는 서구센터에 등록된 유치원과 어린이집 총 97곳이 참여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연 영상으로 배부하여 각 시설에서 자유롭게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공연 영상은 식습관 개선 및 식중독 예방을 주제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다양한 레크리에이션과 인형극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시설의 한 관계자는 “인형극 영상에 신체게임, 마술 등 아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부분이 있어 좋았고, 인형극을 통해 식중독에 대해 알게 돼 손을 더 잘 씻으려는 모습을 보였다.”며 “이런 기회가 좀 더 자주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서구센터 허영란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려운 어린이들이 이번 비대면 인형극 관람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위생과 영양을 위한 유익한 교육 기회를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선민 기자 ksm3644@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