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8차선 대로변에 위치하고, 8호선 수진역 바로 앞에 위치한 ‘수진역 더리브 프리미어’ 상업시설이 잔여호실 분양 중에 있다. 이테크건설이 시공하는 초역세권 프리미엄 상가로 분양이 시작되자마자 많은 문의가 있었다.
특히 비주택담보대출 규제시행으로 지난 5월 17일 이후 신규 분양하는 토지, 오피스텔, 상가 등 비주택에 대한 LTV를 제한하였지만 ‘수진역 더리브 프리미어’는 규제에 해당되지 않는다
까다로운 대출규제를 피해간 ‘수진역 더리브 프리미어’ 상업시설은 지하1층~지상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중 지상 1층은 유동인구의 흡수력이 뛰어난 개방형 특화 설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지상1층~2충은 에스컬레이터로 연결되어 이용객의 편리하고 쾌적한 이동의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다. 또한 도보 30초 수진역 중앙쇼핑상가와 연계한 MD구성으로 우수한 집객력과 효율적 동선 설계를 고려하였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1층 상가는 8차선 대로변에 위치하였으며 수진역 바로 앞이라 접근성이 좋으며 보행자의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유동인구 흡수도 수월하고 이동 동선이 편리한 에스컬레이터 연계의 2층 상가까지 구성되어 있다.
‘수진역더리브프리미어 상업시설’은 인근에 동서울대, 신구대, 폴리텍1대학, 가천대학교, 동서울대학교 등의 대학과 성남 하이테크밸리, 문정법조타운, 판교 테크노밸리 등이 인접하여 풍부한 임대수요도 장점이고 판교, 분당, 송파, 강남이 인접해 있고 교통 또한 편리하여 직장인 수요도 많다. 모란전통시장을 비롯하여 이마트, 중앙지하상가, CGV 등의 생활인프라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으며 수진역 인근 먹자골목의 유동인구는 하루 10만명에 달하는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가지고 있다.
또한, 8호선 판교 연장 및 수도권 최대 교통호재라고 불리는 GTX-A를 비롯하여수서~광주 복선전철, 성남도시철도트램 등이 추진중으로 수진역 일대의 매매가가 급등하고 있으며, 수진1구역, 신흥1, 2, 3구역, 태평3구역, 중1구역, 도환중1구역 등 재개발, 재건축 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면서 투자자 및 임대관련 문의 및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8호선 판교 연장의 호재로 강남 30분, 잠실 20분, 분당, 판교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한 점과 배후수요 확보가 용이하며 성남시 100만 인구 중 47만이 모여있는 인구 밀집지역으로 재개발 이주 수요와 역세권 이라는 점과 정책 풍선 효과 호재까지 누릴 수 있다.
있다. 성남 신중심지로 부각될 핫플레이스 최초로 원스톱 라이프 플랫폼 상가라는 희소성 또한 부각된다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하고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