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파주 첨단산업단지의 중심에 들어서는 주거형 오피스텔 ‘파주 첨단산업단지 엘린하우스 102’가 금일(26일) 홍보관을 그랜드 오픈했다.
‘파주 첨단산업단지 엘린하우스 102’는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하며 전용 33·38·39·50·56㎡ 총 5가지 타입의 2룸, 1.5룸, 분리형 원룸으로 구성된다. 투룸은 말 그대로 방 두 개와 거실 겸 주방이 있는 공간이며 1.5룸은 원룸과 달리 방과 거실이 분리되어 있는 형태이다.
최근 삶의 질, 워라밸 등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직주근접성이 뛰어난 주거지를 선호하는 직장인들이 늘면서 산업단지나 도심 인근에 위치한 새 오피스텔이 인기를 끌고 있다. 출퇴근 시간의 교통 혼잡 최소화는 물론 줄어든 출퇴근 시간으로 휴식이나 자기 계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산업단지나 도심 인근의 풍부한 배후수요가 오피스텔 분양 흥행을 좌우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업무지구나 산업단지가 가까운 오피스텔은 직주근접성이 뛰어난데다 임대수요가 풍부해 공실우려를 덜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부동산 관련 규제의 풍선효과로 인근 산업단지로 출퇴근을 빠르게 할 수 있는 지방 중소도시의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각광받는 추세이다. 지방의 경우 산업단지가 지역경제의 중추를 담당하여 산업단지 인근 단지에 대한 직장인들의 관심이 높다.
실제로 산업단지를 배후에 둔 단지는 어느정도 경제여건을 갖춘 직장인들이 주 수요층인 만큼 꾸준한 거래가 가능해 환금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시세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가운데 ‘파주 첨단산업단지 엘린하우스 102’는 총 2만 2천여 직주근접 수요를 갖추고 있고 어느 산업단지든지 차량으로 10분이내에 이동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추후 월롱2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수요는 더 풍부해질 전망이다.
내부 공간의 경우 냉장고, 드럼세탁기, 광파오븐, 시스템에어컨과 3구 인덕션 등 빌트인 풀옵션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입주민을 위한 옥상정원, 무인택배함 등 주거친화형 서비스도 제공된다. 1층에 들어서는 근린생활시설에는 편의점, 프랜차이즈 카페, 세탁소 등 생활 필수 MD가 예정되어 있어 더욱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주변 인프라도 훌륭하다. 사업지 인근 파주역과 문산역을 비롯해 서울~문산고속도로, 자유로, 외곽순환도로가 있어 서울 도심은 물론 전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제2외곽순환도로도 개통이 예정되어 교통망은 더 좋아질 전망이다.
여기에 동국대 병원, 국립 암센터 등 병원이 인접해 있고 국제학교, 경기미래마을 파주캠퍼스 등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킨텍스, 롯데·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이 있어 문화 쇼핑 인프라를 누리기에도 좋다.
관계자는 “‘파주 첨단산업단지 엘린하우스 102’는 1.5룸, 2룸 타입을 보유한 주거형 오피스텔이라 실수요자나 투자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파주 내 오피스텔의 95%는 원룸형으로 1.5룸과 2룸 오피스텔은 극희소 상품이어서 높은 희소성이 부각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