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문화도시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고흥 문화도시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 김선민 기자
  • 승인 2021.08.2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 문화도시센터와 도시재생센터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지역 기관과 함께 문화도시 조성과 도시 재생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흥 문화도시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사진_고흥군청)

고흥 문화도시센터(센터장 모세환)와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최인수)가 23일 지역문화 활성화 및 문화도시․도시재생의 연계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흥군과 양 기관은 도시재생 및 문화도시 발전을 위해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지역주민 참여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도시재생활성화구역 유휴공간을 활용한 문화·예술 활동을 협력 지원 및 도시재생 정보제공, 상호교류와 문화도시 협력체계 기반의 공동사업 확대 및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업무 협약에 따라 문화도시와 도시재생의 소통을 정례화하고 지속적으로 협력사업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며, 향후에도 지역의 다양한 민간단체와의 정기적인 협의체를 구성․운영하며 유기적인 연계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고흥군은 제4차 법정문화도시 지정을 위해 문화도시추진위원회 발족, 문화도시센터 구성, 행정협의체 운영, 농․수․축․임협과 업무협약 체결 등 타사업․기관과의 협엽 추진 등 문화도시 추진 기반 확보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정하용 부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내 두 사업의 시너지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 고유의 문화가치 증진을 통해 주민이 살기 좋은 문화도시 환경을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선민 기자 ksm3644@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