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묘약'이 '무지개 똥'이 되어 찾아온다! 라벨라오페라단, 키즈오페라 "푸푸 아일랜드" 27일 예술의전당서 개막
상태바
'사랑의 묘약'이 '무지개 똥'이 되어 찾아온다! 라벨라오페라단, 키즈오페라 "푸푸 아일랜드" 27일 예술의전당서 개막
  • 오형석 기자
  • 승인 2021.08.2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 만에 다시 돌아온 화제작 키즈오페라 푸푸 아일랜드

도니제티 '사랑의 묘약'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각색작

오는 8월 27일~9월 5일, 12일간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라벨라오페라단의 키즈오페라 '푸푸 아일랜드' (사진_라벨라오페라단)

[시사매거진] 믿고보는 오페라단, 라벨라오페라단(단장 이강호)이 2021년 8월 27일(금)부터 9월 5일(일)까지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에서 키즈오페라 '푸푸 아일랜드'를 공연한다.

'푸푸 아일랜드'는 작년 라벨라오페라단이 첫 선을 보인 키즈오페라로, 코로나 시국임에도 불구하고 전석매진 행렬을 이어가며 성황리에 마무리한 바 있다. 1년 만에 다시 돌아온 '푸푸 아일랜드'는 더욱 신나고 아기자기한 공연으로 다시 한 번 어린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푸푸 아일랜드'는 오페라의 거장 ‘도니제티’의 ‘사랑의 묘약’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각색한 작품으로, 48개월 이상부터 관람할 수 있는 어린이 공연이다. 작·편곡은 작곡가 서순정, 대본은 작가 공가희가 맡았다. 또한 아이들이 객석에서 출연진과 함께 노래를 따라부르며 춤도 출 수 있는 참여형 공연으로, 아이들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게 다가가며 중독성 있는 주제가로 호응을 불러일으키는 작품이다.

더불어 이번 작품은 서울메세나지원사업을 통해 반도체 장비기업 ‘주식회사 넥스틴’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주식회사 넥스틴은 2010년에 설립한 회사로, 반도체 웨이퍼 검사 장비를 제조하고 있다.

키즈뮤지컬 홍수 속에서 유일하게 선전 중인 오페라 장르로, 국내 유일한 키즈오페라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라벨라오페라단은 푸푸 아일랜드를 필두로 ‘키즈오페라 시리즈’를 계획하여 키즈오페라 시장을 더욱 확장해나갈 예정이며, 신선한 소재와 독특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흥미진진한 작품, 작품과 연계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키즈오페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한다.

‘아디나’역을 맡은 소프라노 김효주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오페라를 처음 접하는 성인들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입문 오페라, 상상력을 마구마구 일으키는 사랑스러운 오페라.”라고 소개했다. 이어 '네모리노'역을 맡은 테너 김지민은 푸푸 아일랜드에서 가장 인상깊은 장면으로 원작에서도 가장 유명한 아리아 '남몰래 흐르는 눈물'이 나오는 장면을 꼽으며, "원작의 내용과 다르게 각색이 되었지만, 아디나를 향한 네모리노의 사랑이 아주 잘 드러나는 곡이다."라며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키즈오페라 <푸푸 아일랜드>는 지휘자 장은혜, 연출가 안주은이 함께 작품을 이끌어 나간다.
푸푸 아일랜드에 사는 어여쁜 아가씨 ‘아디나’ 역은 소프라노 김효주, 홍선진, 김아름, 아디나를 짝사랑하는 소심한 청년 ‘네모리노’는 테너 김지민, 원유대, 권희성이 맡고, 떠돌이 사기꾼 약장수 ‘둘카마라’에는 바리톤 박의현, 이승희, 베이스바리톤 양석진이 맡아 익살스러운 연기를 펼칠 예정이다. 어린이 유니콘들은 브릴란떼 어린이 합창단이 함께 한다.

 

□ 공연개요

공연명 키즈오페라 <푸푸 아일랜드>

공연시간 60분 *인터미션 없음

일시 2021년 08월 27일 ~ 09월 05일  *월요일 공연없음

화-토 14시, 17시

일 15시

장소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출연진 예술총감독 이강호(라벨라오페라단 단장)

작·편곡 서순정

대본 공가희

지휘 장은혜

연출 안주은

음악코치 김보미

소프라노 김효주 홍선진 김아름

테너 김지민 원유대 권희성

바리톤 박의현 이승희

베이스바리톤 양석진

어린이 유니콘 브릴란떼어린이합창단

티켓 전석 5만원

주최 (사)라벨라오페라단

주관 (사)라벨라오페라단

후원 예술의전당, 서울문화재단, 주식회사 넥스틴

예매 (사)라벨라오페라단, 인터파크, 예술의전당

□ 시놉시스

귀여운 유니콘 푸피, 푸포, 그리고 친구들이 함께 모여 사는 푸푸 아일랜드!

새침하지만 사랑스러운 아디나는 유니콘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길 좋아해요.
유니콘들도 똑똑하고 재미있는 아디나를 아주 좋아하고 잘 따른답니다.

마을 소년 네모리노도 아디나를 몰래 좋아하고 있어요.
오늘도 네모리노는 유니콘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아디나를 바라보고 있네요.
네모리노는 용기를 내어 아디나에게 다가가 수줍은 고백을 하지만, 유니콘들은 아디나와 네모리노의 사랑이 이루어지면 더이상 재미있는 이야기를 듣지 못할 거라는 생각에 둘의 사이를 방해해요.

이 사실을 모르는 네모리노는 아디나가 자신의 마음을 받아주지 않는다며 슬퍼해요.
슬퍼하는 네모리노에게 사기꾼 둘카마라가 다가와 자신이 파는 사랑의 묘약을 마시면 사랑이 이루어질 거라고 이야기해요.
네모리노는 둘카마라의 말에 속아 사랑의 묘약을 사서 마시지만 아무런 효과가 나타나지 않아요.

이런 네모리노의 모습을 안타깝게 지켜본 유니콘들은 마침내 네모리노를 도와주기로 결심하고, 진짜 사랑이 이루어지게 되는 무지개 푸푸를 네모리노에게 건네요.
신비한 무지개 푸푸의 힘으로 네모리노와 아디나의 사랑이 이루어졌어요!

사랑이 이루어져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네모리노와 아디나와 달리, 가짜 사랑의 묘약으로 거짓말을 한 둘카마라는 유니콘들의 응징의 푸푸로 벌을 받게 된답니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