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시청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시청과 업무협약 체결
  • 김공 기자
  • 승인 2021.08.20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천지역 장애인 학습 기반조성 및 시민 장애인식개선 효과 기대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이 20일 오후 박종철 이천선수촌장, 이천시청 엄태준 시장과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체결했다(사진_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이 20일 오후 박종철 이천선수촌장, 이천시청 엄태준 시장과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_대한장애인체육회).

[시사매거진/광주전남]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는 8월 20일 오후 2시 30분, 이천시청 2층 시장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로나19 시국을 감안하여 이날 업무협약식은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과 박종철 이천선수촌장, 이천시청 엄태준 시장 등 양 기관의 최소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약식으로 진행됐다.

이천시는 올해 3월 10일 교육부 산하 국립특수교육원이 주관하는 ‘장애인평생학습도시’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로써 지역 장애인평생학습 기반 조성, 장애인 학습제공 및 활성화는 물론, 시민 장애인식개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대한장애인체육회는 매년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와 함께 장애인스포츠 체험을 통해 장애인식개선을 도모하는 ‘드림패럴림픽’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양 기관의 이번 협약이 이천시 장애인 평생학습의 중요한 토대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장애인평생학습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포함하여 ▴지역 내 장애인평생학습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 ▴지역학교 드림패럴림픽 프로그램 참여 유치 등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공 기자 ballhero@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