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마도서관, 독서아카데미 2기 생태 강연 연다
상태바
광양중마도서관, 독서아카데미 2기 생태 강연 연다
  • 조대웅 기자
  • 승인 2021.08.20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1일 ‘다양성이 아름다운 이유’ 주제로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양중마도서관은 오는 21일 오후 2시에 SOKN 생태보전연구소 연구위원인 안동하 박사를 초청해 ‘2021 독서아카데미’ 2기 두 번째 생태 강연을 연다.

‘다양성이 아름다운 이유’라는 제목으로 열릴 강연은 자연생태계에서 나타나는 생물 다양성의 의미와 중요성을 살펴보고, 인간 사회와 연결 지어 생활 속 다양성으로 우리 사회가 더욱 평등하고 아름다워질 수 있음을 함께 생각해 본다.

강연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가 지속적으로 확산하는 등 감염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줌(ZOOM) 강연으로만 운영한다.

한편 지난 14일 첫 만남은 ‘생명을 대하는 우리의 마음과 태도’라는 제목으로 대면과 비대면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안동하 박사는 야생조류의 유리 충돌, 가로수 가지치기, 로드킬(Road-kill) 등의 사례를 들며 야외생물에 접근하는 진정한 방법으로 우리 자신의 ‘종합적인 감각과 함께 마음을 사용하는 것’이라는 점을 항상 유념해 달라고 부탁했다.

고근성 도서관운영과장은 “생태계 속 다양한 생물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통해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도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배려할 줄 아는 사회로 나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독서아카데미 2기 생태 강연은 국비 공모사업으로 마련한 귀한 시간이므로 강연에 많은 시민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독서아카데미 2기 수강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광양중마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알 수 있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