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금호1동 행정복지센터 증축공사 및 환경개선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18일 금호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청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서대석 서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ㆍ구 의원, 주민 등 49여 명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을 방지하고자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테이프커팅, 기념식, 공로패전달, 청사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기존 금호1동 행정복지센터는 협소한 사무공간과 승강기 미설치 및 시설물 노후화로 행정복지센터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불편이 많았다.
이에 서구는 지난 1월 증축 공사를 착공, 지상 3~4층 증축과 더불어 승강기 설치 및 지상 1~2층 리모델링을 시행하고 8월 준공을 완료했다.
청사는 지하1층 ~ 지상 4층으로 연면적 1,197.66㎡ 규모로 완공됐다.
지하 1층은 꼬마평화도서관, 열린소통방, 지상 1층은 민원실, 지상 2층은 주민자치회 사무국, 임산부 휴게실, 지상 3층은 행복홀(회의실), 중대본부, 지상 4층은 호동이네홀(다목적실)을 배치하여 주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금호1동 행정복지센터가 주민들의 편익을 우선시하고 주민들을 위해 항상 열린 공공시설이 될 수 있도록 잘 운영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준공을 계기로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만족도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선민 기자 ksm3644@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