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개최
상태바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개최
  • 최윤규 기자
  • 승인 2021.08.17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가와의 만남, 출판도시 체험교실, 영어 놀이연극 등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이 코로나19로 위축된 독서문화에 활력을 부여하기 위해 시민을 대상으로 ‘9월 독서의 달’ 행사를 개최한다.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특별함을 더한 여름방학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특별함을 더한 여름방학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17일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에 따르면 주요 행사는 ▲온라인 독서캠페인: 스마트한 독서 생활 ▲작가와의 만남: 십 대 자녀의 마음 문을 여는 소통 ▲이야기가 있는 코딩 ▲책과 함께 하는 오감 만족 ▲전년도 잡지 무료 나눔 ▲출판도시 체험 교실: 오세나 작가와 함께 그림책 만들기 ▲영어 놀이연극 ▲도서대출 두 배로 데이 ▲북 스텝핑: 내 이름을 불러줘! ▲반납을 잊은 그대에게 ▲이용자 만족도 조사 ▲테마도서 전시 등이다.

특히 비대면 행사로 진행되는 ‘온라인 독서캠페인’은 2021년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새롭게 도입한 전자잡지, 구독형 전자책 등 전자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추후 추첨을 통해 모바일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더불어 ‘작가와의 만남’은 ‘아이가 방문을 닫기 시작했습니다’의 저자 오선화 작가를 초빙해 실시된다. 십 대의 사춘기, 진로와 꿈, 관계와 대화, 부모의 역할에 대해 저자가 직접 상담한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할 예정이다. 접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17일~9월3일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독서의 달’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회관 소식을 확인하거나 문헌정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정연구 관장은 “코로나로 인해 지치고 힘든 하루하루를 도서관의 책 한 권과 ‘9월 독서의 달’ 행사로 위로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윤규 기자 digitalace@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