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학교, 관광경영학과, 스마트관광 전문인력 양성 박차
상태바
호남대학교, 관광경영학과, 스마트관광 전문인력 양성 박차
  • 나현 기자
  • 승인 2021.08.13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빅데이터 분석, 언택트 관광콘텐츠, 관광 빅데이터 플랫폼 운영
‘빅데이터 스마트관광 플랫폼 운영 인력양성사업단’ 주관학과 선정
드론교육(사진-호남대)
드론교육(사진-호남대)

[시사매거진/광주전남] 호남대학교 관광경영학과(학과장 정은성)가 AI와 관광을 융합한 ‘스마트관광 전문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광경영학과는 지난 2018년부터 AI, 빅데이터 분석, 언택트 관광콘텐츠, 관광 빅데이터 플랫폼 운영과 관련한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과정을 운영해 오며 스마트관광 전문인력 양성 기반을 착실히 다져왔다.

관광경영학과는 이 같은 역량을 인정받아 2021년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사업 자율과제인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관광 플랫폼 운영 인력양성사업단’ 주관학과로 선정돼 오는 10월부터 지역 소재 대학 재학생들과 산업체 실무자를 대상으로 ‘스마트관광스쿨’을 운영할 계획이다.

관광경영학과는 또 지난 5월 전라남도 관광문화체육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남도 블루 아일랜드 온택트 관광콘텐츠’ 개발을 위한 동영상을 제작하는 한편 대학원생과 학부생으로 관광빅데이터 분석 연구팀을 구성, 포스트 코로나시대 광주광역시 관광마케팅에 ‘문화관광과 체험중심의 관광자원개발이 중요하다’는 방안을 제시한 바 있다.

정은성 교수는 “경험 중심의 과거형 마케팅 지원에서 벗어나 관광객 행동패턴의 실시간 측정·반영·예측이 가능한 데이터 기반의 미래형 관광정책 및 적시성 있는 관광객 맞춤형 분석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관광마케팅에 새바람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나현 기자 skgusskgussk@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