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분야 공모(공단 운영 개선 사항, 코로나19 극복 방안, 지역사회 기여 방안)

[시사매거진/부산울산경남] 부산시설공단은 공단에서 운영하는 각종 시설관리 및 경영 전반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코로나 극복 및 행복한 부산 만들기에 기여하기 위해 '공단 톡! 톡!(talk! talk!) 시민행복 제안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2일부터 9월 10일까지 진행되며, 공모분야는 공단에서 관리하는 광안대교, 시민공원, 공영주차장, 도시고속도로, 지하도상가, 영락공원, 한마음스포츠센터 등의▲시설운영 개선 사항 ▲코로나19 극복 방안 ▲지역사회 기여 방안으로 공단 소관 업무와 연관된 주제면 모두 가능하다.
공모 자격은 나이, 거주지와 관계없이 시민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최우수상 1명에게 상품권 20만 원, 우수상 3명에게 상품권 10만 원, 참여상 3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커피 기프티콘을 각각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제안의 경우 이벤트와는 별개로 공단 제안규정에 따라 최고 200만 원까지 추가 포상이 지급될 수 있다.
'공단 톡! 톡!(talk! talk!) 시민행복 제안 이벤트'의 신청 접수는 공단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제안접수 페이지에 접속해 제안내용을 입력해 바로 제출하면 된다.
미래전략팀 박상화 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을 시민들을 위해 공단 운영 전반에 대한 개선점을 시민의 눈으로 바라보고 혁신해나가기 위해 제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구현을 위해 공단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해당 이벤트를 통해 시민의견을 수렴해 공단 혁신과제 및 신규사업 발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한창기 기자 aegookja@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