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일까지 접수…(사)소비자시민모임의 엄격한 심사 예정
품질․위생․안전 등을 모두 갖춘 우수 축산물 브랜드 선정
품질․위생․안전 등을 모두 갖춘 우수 축산물 브랜드 선정

[시사매거진/전북] 전라북도가 한우․한돈 등 축산물 생산 브랜드 경영체 대상으로 (사)소비자시민모임이 선정하는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 신청을 오는 8월 16일까지 받는다.
신청 대상은 한우․한돈․육계 생산 브랜드 경영체로 특허청에 상표를 등록하고, 5개 농가 이상 규모화, HACCP 적용 가공장을 이용하는 경영체다.
이와 동시에, 연간 브랜드 출하 물량이 한우 1,000두, 돼지 2만두, 육계 100만수 이상이며, 최근 1년간 잔류물질 위반실적이 없고 소비자 보호규정 등 브랜드 관리 규정을 운영하는 경영체가 해당 된다.
인증절차는 브랜드 경영체가 도에 인증을 신청하고, 도는 (사)소비자시민모임에 인증 신청한 브랜드 경영체 추천을 통해 소비자단체, 유통업체, 생산자단체, 축산 관련 단체, 학계 등 축산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인증위원회의 서류심사와 현지 평가를 거쳐 11월 말 선정한다. 이번에 선정되는 경영체의 인증 기간은 2022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이다.
인증업체에 대해서는 인증서 수여 및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참가 특전이 주어지며, 전라북도에서는 축산물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 추진 시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전라북도 관계자는 “도내 축산물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브랜드의 기반 유지와 함께 소비자가 인정하는 품질, 위생, 안전성이 우수한 축산물 브랜드 경영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하태웅 기자 ktshtw@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