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수도권 아파트 가격이 9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상승했다. 지난 5일 한국부동산원 조사에 따르면 수도권 아파트값은 지난주까지 0.37% 올랐으며, 이는 주간 통계 작성을 시작한 2012년 5월 이후 9년 2개월 만의 최고 상승률이라고 밝혔다.
서울로의 우수한 접근성을 갖추고 있어 주목받는 아파트 중 눈에 띄는 단지는 ‘하남 리젠하임’이다. 이 단지는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일원에 사업지를 두고 있으며, 지하 2층~지상 20층까지 7개동, 총 567세대(예정)로 구성된다. 세대는 59㎡ A·B 타입과 84㎡ A·B·C 타입 등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수로 적용될 예정이다.
뛰어난 접근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하남 리젠하임 아파트는 단지에서 도보 약 5분 거리에 지하철 5호선 하남시청역이 위치하고 있다. 단지와 지하철 역사가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지하철을 통해 강남까지 쾌속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는 하남 IC와 상일 IC가 위치하고 있는데, 이곳을 통해 주요도로인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등 타지역을 편하게 오갈 수 있는 쾌적한 도로 이용도 가능해 자가용 운전시 역시 원활하다.
또한, 덕풍동 아파트는 풍부한 개발 호재까지 예정되어 있다. 현재 지하철 3호선·9호선 연장(예정)사업과 정시성과 속도를 높인 간선급행버스 S-BRT(예정), 복합물류센터 등 다양한 개발사업들이 추진 중으로 향후 더욱 쾌적한 교통망이 구축됨에 따라 프리미엄을 기대해볼 수 있는 곳이다.
이밖에도 하남 리젠하임은 다(多)세권의 입지가 돋보이는 아파트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동부초와 동부중, 남한고, 덕풍초, 신장초 등 다양한 학군들이 자리 잡고있어 안심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이마트와 홈플러스, 스타필드 하남, 코스트코 등 대형 쇼핑몰과도 인접해 식료품 및 생활용품 구입이 원활하며, 몰을 중심으로 활성화된 상권 내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리젠하임 관계자는 “당 사업지는 공공기관인 하남시청과 가까워 행정 업무처리 및 행정서비스 이용이 편리하며, 환경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요즘 한강공원과 미사조정경기장, 덕풍공원 등 녹지시설과도 인접하기 때문에 자연의 쾌적함을 누릴 수 있다. 강남 프리미엄 교통과 교육, 자연까지 우수한 정주여건으로 눈여겨 볼 만 하다”라고 전했다.
하남 리젠하임 아파트의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에 위치하며 이곳을 통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현재 홍보관은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과 정부 지침 준수 아래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