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최근 코로나19 재확산 등으로 외부 활동 보다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의 주거공간에 대한 니즈가 확산되고 있다.
특히 재택근무가 일상이 되고 가족과 함께 하는 여가활동이 중요해지면서 보다 넓은 공간의 여유로움과 단지 커뮤니티 시설 등 편리함을 동시에 갖춘 테라스 아파트에 대한 인기가 커지고 있다.
이러한 테라스형 아파트는 일반 아파트 보다 실사용 면적이 훨씬 넓은 데다 정원이나 테라스 등 공간적인 여유가 있어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게 특징이다.
테라스형 아파트의 경우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전용면적 및 발코니 확장 면적 외에 테라스와 같은 서비스 면적이 제공된다. 서비스 면적은 분양가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는 같은 비용으로 더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부동산 업계 전문가에 따르면, 바쁜 일과를 마친 후 기존의 아파트 보다 훨씬 넓고 편안한 테라스형 아파트에서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새로운 주거 라이프스타일을 찾고 있는 실수요자들이 생각 보다 많다는 전언이다.
8월 그랜드 오픈을 예정하고 있는 계양 서해그랑블 더테라스도 대표적인 테라스형 아파트로 평가받고 있다. 서해종합건설이 인천시 계양구에 선보이는 계양 서해그랑블 더테라스는 84㎡ 형 아파트 200세대 이상 건립 가능한 부지이지만 재택근무 및 코로나 바이러스 시대를 대비해 테라스를 겸비한 쾌적한 전용면적 84㎡ 신평형 타입의 124가구로 구성된다
계양 서해그랑블 더테라스는 5베이 + α 특화 설계를 도입해 전망은 물론 채광과 통풍이 타 84㎡ 형에 비해 월등하게 우수하고 전 세대 테라스를 구현해 전용면적 보다 훨씬 넓은 실사용 면적을 경험하게 한다.
계양 서해그랑블 더테라스는 자녀들이 안심하고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학세권도 갖췄다. 아파트 단지 인근에 이마트 계양점과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쇼핑환경과 서운체육공원, 계양체육관 등 휴식공간도 있다. 서울 외곽 순환 고속도로 계양 IC와 경인고속도로 부평 IC가 인근에 위치해 광역 교통망이 편리하고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이 가까워 쾌속한 교통 환경을 누릴 수 있다.
8월 개관 예정인 주택전시관은 인천시 계양구에 위치한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