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욕장 운영을 위한 제1기 수상안전요원 양성
상태바
해수욕장 운영을 위한 제1기 수상안전요원 양성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6.04.28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일부터 13일까지 참가자 모집, 40명 선발

[시사매거진]속초시가 우수한 수상인명구조요원 확보를 위해 수상안전요원 양성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속초시가 올해 처음 시행하는 교육과정으로 여름철 안전한 해변운영과 각종 수상레포츠관련 행사에 투입 될 인명구조요원을 양성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속초시에서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수상인명구조 자격 취득을 위한 ‘제1기 수상안전요원 양성 교육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대상자는 공고일 현재 만 18세 이상~만 50세 이하로, 속초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으며 사전 기초 수영이 가능한 자를 대상으로 약 40명의 인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접수는 오는 5월 2일부터 13일까지로 속초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에 첨부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속초시청 관광과 관광시설관리팀으로 방문접수 또는 우편접수가 가능하다.

교육생 선발은 1차 서류면접과, 2차 기초수영 사전평가로 진행되며, 기초수영 사전평가는 자유형·평형 각50m, 잠형15m, 입영 1분이상 가능한 자로 오는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다.

(사)한국해양구조협회에 위탁하여 실시하는 이번 교육에 대한 교육비는 전액 속초시에서 부담하며, 속초시정보스포츠센터 수영장에서 5일간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자에 대해, 2016년 속초시 해수욕장 수상안전요원 채용시 교육성적별 우선 선발의 기회와 수상레포츠 관련 각종 행사와 축제 개최 시 수상안전요원으로 발탁되는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속초시는 수상안전요원 양성 교육과정이 지역 주민의 고용 창출과 소득 증대는 물론, 전문지식과 기술을 보유한 우수한 수상인명구조요원 확보로 한 건의 안전사고 없는 해수욕장 운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청 관광과 관광시설관리팀(639-2027)으로 문의 바라며, 관심있는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