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농협, 경제사업 활성화 및 신성장동력 육성 사업을 위한 신규 품목 농가 조직화 교육
상태바
백운농협, 경제사업 활성화 및 신성장동력 육성 사업을 위한 신규 품목 농가 조직화 교육
  • 오운석 기자
  • 승인 2021.08.0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 백운농협, 신성장동력 신규 품목 농가 교육(사진_백운농협)
진안 백운농협, 신성장동력 신규 품목 농가 교육(사진_백운농협)

[시사매거진/전북] 백운농협(조합장 신용빈)은 지난 8월 4일 경제사업 활성화를 위한 신성장동력 육성 사업에 일환으로 신규(딸기) 품목을 개발하고 농가조직화를 위하여 교육을 실시했다.

그동안 백운농협은 전국에서 수박과 사과 산지로 유명한 곳이다. 하지만 기후변화 등 농산물 재배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신규 품목 육성의 조합원의 욕구와 농가 소득 비중 감소, 경영비 증가로 농가소득 확대를 위하여 2019년 농협중앙회 컨설팅을 실시 하였으며, 이에 1년여간 농가와 전문가 집단, 진안군 농업기술센터, 품목선정협의회를 통하여 신규 품목을 선정하고 농가 조직화 교육을 실시 하게 됐다.

당일 교육은 백운농협 조합원 1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강사는 전북마이스터 대학을 졸업한 김현태 우수농가로 딸기 선진농가의 사례와 경험담을 중점으로 실시하였으며 1년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용빈 조합장은 “백운농협과 함께 유통하며 성장할 수 있고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농가소득을 올릴 수 있는 우리 지역 재배환경에 적합하고 용이한 품목으로 딸기로 선정하였으며 지속적으로 농가 조직화육성 및 기반 마련에 지원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향후 농협(진안군지부, 진안, 백운, 부귀, 조합공동사업법인)은 지속적으로 지역 특화품목 발굴 및 육성에 힘쓸 것이며, 진안군 농정의 핵심 파트너로서 푸드플랜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