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믿고보는 오페라단'으로 유명한 라벨라오페라단(단장 이강호)이 라벨라 뉴스 7월호를 발간했다.
라벨라뉴스 7월호는 우선 31일 예술의전당에서 열리는 오페라 하이라이트 콘서트 Ⅱ를 특집으로 꾸몄고, 2021 키즈 오페라 '푸푸 아일랜드', 라벨라오페라단 X 스태비 협업, 제13회 라벨라 성악 콩쿠르 연기 소식을 담았다.
□ 2021 '오페라 하이라이트 콘서트 Ⅱ'
"오페라 하이라이트 장면만 모아 듣는 고품격 클래식 콘서트" 라벨라오페라단의 시그니처 갈라콘서트인 2021 '오페라 하이라이트 콘서트Ⅱ'가 오는 7월 31일 오후 5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공연된다.
대중적이면서도 폭넓은 레퍼토리로 꾸며질 이번 무대는 오페라 전문 지휘자 양진모를 필두로 세계 오페라 무대를 넘나들며 오페라의 고장 유럽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성악가들이 오케스트라와 꾸미는 오페라 무대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2021년 서울대표공연예술제로 6년 연속 선정된 라벨라오페라단의 하이라이트 콘서트는 공연예술의 발전과 지역민의 문화향유권 신장에 기여 할 것입니다. 대중들이 친숙하게 접하는 오페라이지만 라벨라오페라단만의 특별한 시각으로 접근하여 관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라벨라오페라단이 지난 5월 코로나 19로 아쉽게 축소되어 1회밖에 하지 못했던 갈라 콘서트를 더욱 탄탄한 프로그램과 화려한 출연진으로 공연을 올린다.
'라벨라 그랜드 오페라 갈라 콘서트'는 1,2부로 프로그램이 나뉘어져 있으며 우리에게 친숙하고 유명한 곡들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돈 죠반니', '사랑의 묘약', '안나 볼레나' 등 라벨라오페라단이 여태껏 성황리에 선보였던 작품들이 다수 준비되어 있어서 더욱 기대가 된다.
이어서 2부에서는 '라 보엠'의 곡들을 위주로 '운명의 힘', '가면무도회' 그리고 최근 드라마 빈센조에도 나와 화제가 되었던 '투란도트'의 'Nessun Dorma' 까지 더욱 화려한 느낌으로 기대하지 않을 수 없는 라인업이다'
'라벨라 그랜드 오페라 갈라 콘서트'는 오는 7월 31일 오후 5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뉴서울필하모닉오케스트라, 브릴란떼 어린이 합창단과 함께 공연된다.
□ 2021 키즈 오페라 '푸푸 아일랜드'
작년 여름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성공적으로 공연을 마쳤던 라벨라오페라단의 키즈 오페라 '푸푸 아일랜드'가 다시 한 번 찾아온다.
대중들에게도 익숙한 사랑의 묘약을 바탕으로 어린이들이 쉽고 즐겁게 접할 수 있도록 귀여운 유니콘 캐릭터 푸피, 푸포가 함께하는 키즈 오페라 '푸푸 아일랜드'
귀여운 푸피, 푸포 캐릭터와 쉽게 따라부를 수 있는 신나는 멜로디의 푸푸송.
마지막으로 간단하고 귀여운 율동까지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분들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공연이다.
라벨라오페라단의 키즈 오페라 '푸푸 아일랜드'는 2021년 8월 27일부터 9월 5일까지 예술의전당에서 공연되며 공연 일정은 화~토 오후 2시,5시 일요일 3시 총 16회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의정부 예술의전당에서도 9월 25일 오후 4시 '푸푸 아일랜드'가 관람객을 찾아간다.
□ 라벨라오페라단 X 스태비 협업
’라벨라오페라단, 콘텐츠 내 손 안에서 편안하게 즐긴다‘
라벨라오페라단이 IT 특허기반 OTT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 기업 스태비와 힘을 합쳐 오페라 콘텐츠 저변 확대 및 클래식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개발에 나선다.
라벨라오페라단과 스태비는 종합무대예술 최고 장르인 오페라의 활성화와 보편화를 위해 지난 19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스태비의 팀 빌딩 서비스인 ’스태비 커넥트‘를 통해 창작자 및 아티스트, 스태프 등이 서로 함께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해 예술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높은 예술성과 완성도를 바탕으로 꾸준한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오페라 장르가 이번 협업을 통해 내 손 안에서 편안히 즐길 수 있게 됨으로써 라벨라오페라단만의 독창적이고 수준 높은 컨텐츠가 기대된다.
□ 제13회 라벨라 성악 콩쿠르
지난 7월 27일부터 예정되어 있던 제13회 라벨라 성악 콩쿠르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으로 인하여 일정이 연기되었다.
연기된 일정을 살펴보면 원서접수는 오는 9월 6(월)~10월 3(일) 오후 6시 마감한다. 1차 예선은 오는 10월 07(목)열리며 2차 예선은 10월 08(금)열린다. 최종 본선은 오는 10월 15(금) 영산아트홀에서 오후 7시 30분에 열린다.
라벨라 성악 콩쿠르는 총상금 1,000만원의 장학금을 걸고 벌이는 신인 등용의 장으로, 단 한 번으로 끝나는 경합이 아닌 데뷔와 예술가로의 양성의 기회가 주어지는 콩쿠르다.
이강호 라벨라오페라단장은 실력 있고 역량 있는 신인들의 많은 참가를 기다리며 성악도 여러분의 꿈을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