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이 주목받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은 입주 기업이라는 고정 수요를 확보하고 있을 뿐 아니라 일정 규모 이상의 상가일 경우 일대의 배후수요 및 유동인구를 모두 흡수할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한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은 이미 교통을 비롯한 인프라가 확보된 위치이기에 별도의 입지분석을 하지 않아도 좋은 여건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일반적이라 신규 임차인들을 중심으로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 입주 선호 경향이 뚜렷해지는 추세다.
최근 상가 분양을 시작한 군포에이스더블유밸리는 약 2만여 명의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으며 공세권인 군포첨단산업단지 내 최중심에 위치한다.
군포에이스더블유밸리는 유동인구가 많은 중앙공원을 품은 항아리 상권인 까닭에 집객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의왕역 역세권 상가이며 영동고속도로, 동군포 IC와 인접해 있어 광역수요 흡수도 가능하다. 4면이 개방된 스트리트형으로 설계되어 가시성이 뛰어나며 층별 특화 설계를 통해 다양한 업종이 입주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지하층은 보행로에서 바로 진입이 가능하도록 독립된 상가를 마련했으며, 지하층에서 1층으로 이동하는 에스컬레이터 옆으로는 스탭형 상가를 배치했다. 2층은 이국적인 느낌의 테라스형으로 디자인됐다. 지식산업센터에서 독립된 별동 코너형 상가도 제공된다.
상가 내부에 접견실 및 계단형 휴게 공간을 조성한 점도 특징이다. 단순히 소비만 하는 상가가 아닌 여가 공간의 일부로 활용될 전망이다. 283대 동시 주차 가능한 자체 주차장 외 인근 공영 주차장도 있어 넉넉한 주차 공간을 조성한다.
군포에이스더블유밸리는 지하 3층~지상 13층 규모의 4세대 지식산업센터로 준공 예정에 있다. 군포첨단산업단지 내 처음으로 들어서는 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이며 지하 1층과 지상 1층, 지상 2층 일부 공간은 상업시설이고 3층~13층은 오피스로 조성된다. 오피스는 상업시설보다 먼저 분양을 시작했으며, 428호실 전체가 완판됐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