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진안군 구강교육 실시
상태바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진안군 구강교육 실시
  • 오운석 기자
  • 승인 2021.07.2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은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구강건강 관리를 위한 교육 및 서비스를 제공했다.(사진-진안군청)
진안군은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구강건강 관리를 위한 교육 및 서비스를 제공했다.(사진-진안군청)

[시사매거진/전북] 진안군은 28일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어르신 및 시설종사자 50여명에게 구강건강 관리를 위한 교육 및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구강건강 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하고, 어르신 돌봄을 시행 등으로 치과 방문이 어려운 의료취약계층인 사회복지시설 행복한주간보호센터 이용 어르신과 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제공됐다.

구강보건 전문강사가 직접 방문해 올바른 잇솔질 방법 및 틀니관리 요령, 입 체조 교육 등을 실시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구강보건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직접 이 닦는 실습과 입 체조 교육을 따라하는 등 적극적으로 구강 교육에 참여했다.

군에 따르면 어르신들의 경우 구강이 건조해지고 치주질환이 발생할 가능성도 높아져 100세 시대인 요즘 개인 전신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구강건강 또한 기본적으로 잘 관리해주어야 한다. 이를 위해 씹는 기능, 말하는 기능, 침 분비 기능 등의 구강 건강 기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입 체조를 주기적으로 실시하면 침샘을 자극해 구강건조증이 완화될 수 있다.

이임옥 진안군보건소장은 “구강건강관리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대상으로 구강보건서비를 제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구강보건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