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지난 23일 시사월간지 시사매거진(회장 김길수)과 KCI한국탐정연맹(상임대표 임병수)는 국내 탐정업의 인적, 물적 성장과 탐정제도의 사회적 직업적정착을 위해 서울 역삼동 시사매거진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사는 국내에 새롭게 자리 잡게 될 탐정산업분야의 발전과함께 탐정과 기자의 공통적분모를 맞춰 상호 정보교류와 동반성장을 도모하기로 협약했다.

시사매거진 김길수 회장은 KCI한국탐정연맹의 최고자문위원직에 위촉되었으며 KCI한국탐정연맹의 기자 교육을 이수하고 활동중인 회원으로 시사매거진 산하에 탐사보도국을 신설했다.
KCI 한국탐정연맹 중앙회 임병수 상임대표는 ‘KCI 한국탐정연맹 중앙회는 400여 명의 정회원을 가지고 있으며 전국적 조직을 구성 서울, 수원, 화성, 평택, 고양, 하남, 의정부, 대구, 부산 등에 지회를 두고 있는 연맹으로 현재 탐정 자격증 발급 및 전문 탐정의 육성 및 활성화와 민간 탐정의 공인화 과정에 일조하고 있으며 KCI연맹에서 발급하는 탐정 자격증과 관련해 전문 교육과정과 지정 교육기관과의 업무체결, 지부 개설의 확대 진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
KCI한국탐정연맹 중앙회 임병수 상임대표는 동국대 탐정법전공 박사과정, 동국대 탐정법무전공 석사, 국내1호 탐정법무전공자 석사학위논문발행, MBC뉴스데스크 PD수첩 SBS스페셜 채널A 아이콘택트 등 다수출연 하였다.
국내 탐정산업과 언론산업과의 만남이 사회의 모든면을 비춰주는 등대의 역할이 되어 줄것이라 전했다.
주성진 기자 jinjus91@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