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주식 거래 재개... 하반기 대규모 유상증자 계획 공시
상태바
에어부산 주식 거래 재개... 하반기 대규모 유상증자 계획 공시
  • 한창기 기자
  • 승인 2021.07.1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발방지 위해 경영 투명성 및 주주 권익 보호 방안 마련 및 거래소 제출
하반기 약 2500억 원 규모 주주배정 유상증자 계획 발표
에어부산 항공기 이미지.(사진_에어부산)
에어부산 항공기 이미지.(사진_에어부산)

[시사매거진/부산울산경남] 지난 5월 26일부터 매매 거래가 중지됐던 에어부산 주식이 16일부터 거래 재개된다. 

에어부산은 거래 재개를 위해 한국거래소의 심사에 성실히 임했으며, 재발방지를 위한 경영 투명성 확보 방안과 주주 권익 보호 방안을 마련했다고 15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자율공시를 통해 △당시 경영진 교체 △자금 운용 투명성 제고를 위한 이사회 규정 신설 △이사회 내 감사위원회 설립 등 경영 투명성 제고를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코로나19로 악화된 재무건전성의 개선을 위해 2500억 원의 대규모 유상증자 계획도 공시했다. 

유상증자 방식은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로 진행되며, 유상증자로 확보한 자금은 채무 상환 및 운영자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유상증자를 통해 자본잠식 해소 및 부채비율의 감소 등 재무구조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에어부산 안병석 대표는 “금번 상장적격성 심사로 인한 거래정지 사태로 주주 및 이해관계자분들께 많은 실망감을 안겨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앞으로 투명한 지배 구조 체제를 확립해 견제와 감시를 통해 경영투명성을 더욱 제고하고, 주주 권익 보호를 위한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 또한 코로나 위기 극복과 에어부산의 기업가치와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창기 기자 aegookja@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