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연구개발을 통해 친환경, 첨단기술 분야에 대한 해외시장 개척에 주력

명실상부한 중전기기 전문 메이커로서의 자리매김
지난 2006년 (주)비츠로테크는 계열사들의 통폐합을 실시해 내실있는 경영운영체제를 만들었다. 우선 계열사인 비츠로시스의 전력 IT사업부를 통합해 이를 기반으로 배전반 및 GIS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면서, 절연물 전문업체인 비츠로이엔아이와 공장을 통합해 외형적으로 절연물 및 차단기, 개폐기, 배전반, GIS로의 전력기기 업체로서의 외형적 성장과 함께 공격적인 해외 마케팅을 통해 국제적인 신뢰를 얻고 있다.

비츠로테크는 현재 로켓엔진, 펄스 스위치 및 고온 플라즈마, 가속장치, 초고속 밸브, 진공장치 제작 등 우주항공산업 분야까지 그 사업영역을 넓혀가면서 제3의 도약기를 맞고 있다. 특히 VI(Vacuum Interrupter) 기술을 활용한 진공상태에서의 초정밀접합과 특수공정설계에 대한 독점적 기술을 개발해, 이를 바탕으로 지난 2002년 11월 발사에 성공한 KSR-Ⅲ 추진장치 제작, 2004년 KSLV-Ⅰ 연소기 1기 고압터보 펌프 수주, 2005년 KSLV-Ⅰ 로켓 추진장치 2기 수주 등 굵직한 우주항공사업에 참여하면서 진공 응용 기술력과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외에도 양성자 에너지를 이용한 선형 가속기의 핵심부품인 양성자 가속기 모듈(DTL) 제조, 반도체 제조 공정의 진공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Gate Valve 장치, 기존 화약 발파를 대체할 수 있는 플라즈마 발파 기술을 적용한 플라즈마 전력충격 암 파쇄장치 및 대전력 펄스 스위치 등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그 사업영역을 다각화하고 있다. 우리나라 기술력의 총체인 코스닥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주)비츠로테크. 최근 세계적인 경제 불황으로 주춤한 우리 경제 성장에 한줄기 빛이 되어 21세기 첨단기업의 이정표가 되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