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일신중 학생회, ‘일신 마켓’ 운영
상태바
광주 일신중 학생회, ‘일신 마켓’ 운영
  • 최윤규 기자
  • 승인 2021.07.13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로 존중하고 행복한 학생자치 실현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시 일신중 학생회가 12~14일 사흘 동안 ‘일신 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광주 일신중 학생회, ‘일신 마켓’ 운영
광주 일신중 학생회, ‘일신 마켓’ 운영

13일 일신중(교장 염옥의)에 따르면 학생들은 ‘바른 일신인 운동’의 일환으로 추진된 ‘일신 마켓’을 활용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학생회는 지난 6월1~30일 ‘일신 달러’를 직접 제작해 교사들에게 제공했다. 교사들은 모범을 보인 학생들에게 ‘일신 달러’를 한 장씩 나눠줬다. 오는 19일 방학식에 ‘일신 달러’ 보유 순으로 1등부터 3등까지 시상을 할 예정이다.

2021학년도 일신중 학생회장단(회장 문지원, 부회장 이가원, 이주은)은 행복한 일신중 학생자치를 위해 ▲바른 일신인 운동 일환의 쿠폰 상품제 실시 ▲학생 휴게공간 만들기 ▲바른 교복 입기 캠페인 실시 ▲우산 대여 ▲학생회 방송 활성화 ▲E-스포츠대회 추진 등의 공약사업을 실천하며 코로나 19시대에서도 행복한 학교문화를 창출하고 있다.

이밖에도 지난 4~5월에는 바른 교복 입기 캠페인과 학급 사진찍기 및 학교의 힐링공간 조성, ‘일신중학교’라는 이름이 새겨진 우산 대여, 점심시간 탁구채 대여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추후 ‘일신 쇼타임’, ‘E 스포츠대회 추진’, ‘2학기 바른 일신인 운동’ 등 학생회 중심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며 서로 존중하고 행복한 일신중이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최윤규 기자 digitalace@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