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60세 이상 코로나 백신 접종자 ‘인증배지’ 배부
상태바
함평군, “60세 이상 코로나 백신 접종자 ‘인증배지’ 배부
  • 이병석 기자
  • 승인 2021.07.12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경로당·종교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 간편 활용
이상익 함평군수와 김형모 군의회의장이 백신 인증배지를 단 군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 첫 번째 : 김형모 군의회의장,왼쪽에서 4번째 : 이상익 함평군수)/사진=함평군청 제공
이상익 함평군수(오른쪽 첫번째)와 김형모 군의회의장(왼쪽 첫번째)이 백신 인증배지를 단 군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함평군청 제공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전남 함평군은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마친 군민들을 대상으로 예방 접종자임을 알리는 '인증 배지'를 배부한다고 12일 밝혔다.

2차 예방접종까지 완료한 군민은 13일부터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백신 접종 인증 배지를 지급 받을 수 있다.

현재 접종을 받지 않은 대상자는 접종 완료 후 보건소, 읍·면사무소 또는 위탁의료기관 등 접종받은 기관에서 인증 배지 수령이 가능하다.

배지는 예방접종 참여 격려 일환으로 지급하는 것으로 증빙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지만, 경로당·종교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 간편 활용할 수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예방접종자에게 인증배지 등 인센티브 제공으로 접종을 독려하는 분위기를 조성 할 것으로 기대 된다“며, ”군민들의 일상 회복을 하루빨리 앞당길 수 있도록 백신접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신접종 이력 확인은 보건기관 및 읍·면사무소에서 예방접종 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 앱 COOV(코로나19전자예방접종증명서)을 통해 접종사실을 입증할 수 있다.

이병석 기자 jun8563@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