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친화 기업 4개사 참여해 현장면접 진행
비대면시대 선도할 전문 인력 맞춤형 현장 취업 지원
비대면시대 선도할 전문 인력 맞춤형 현장 취업 지원

[시사매거진/전북] (재)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전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윤애 센터장, 이하 센터)가 웹마케터(전자상거래관리자)양성교육 수료생과 관련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여성을 대상으로 여성 취업박람회를 9일 개최했다.
취업박람회에는 기획·홍보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여성 인력(인터넷편집사무원, 사회관계망활용 기획홍보사무원 등) 채용을 위해 도내 여성친화 기관인 수디자인, 넷시티협동조합, 씨앤피플, ㈜지세인_라마다전주호텔 등 4개 기업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지난 4월 13일(화) 개강한 ‘웹마케터(전자상거래관리자) 양성교육’수료자들이 직업교육훈련 수료와 동시에 취업기회를 제공받아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현장면접이 가능한 채용관을 비롯해 취업성공을 위한 이미지메이크업, 자신의 강점 찾기 등 현장소통을 강화한 부대행사가 무료로 진행됐다.
이윤애 센터장은 “전문분야일수록 경력직을 채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무위주의 이번 교육을 통하여 경력단절여성들이 사회로 진출하는 중요한 통로가 되기를 희망한다”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센터는 당일 현장에서 채용이 이루어지 않은 여성 구직자를 대상으로 전문 취업상담사와의 1:1맞춤형 상담 등 체계적인 사후관리에도 힘쓸 계획이다.
웹마케터(전자상거래관리자)양성교육 작은 취업박람회와 관련하여자세한 내용은 취업지원팀 으로 문의하면 된다.
하태웅 기자 ktshtw@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