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정리수납은 내게 맡겨요~
상태바
고흥군, 정리수납은 내게 맡겨요~
  • 김선민 기자
  • 승인 2021.07.0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청년, 정리수납전문가(1급) 자격취득을 위해 열공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생활 및 주거공간 재창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청년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정리수납전문가 양성교육’을 하고 있다.

고흥군, 고흥 정리수납전문가 양성교육 실시(사진_고흥군청)

이번 교육은 고흥문화회관 세미나실에서 지난달 24일 개강하여 오는 22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총 9회에 걸쳐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정리정돈을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수납에 대한 기본 원칙과 냉장고, 의류, 침구, 거실, 창고 정리 등 공간별 수납방법 및 실습을 통한 실질적인 정리수납 노하우 위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 수료 후 정리수납전문가 1급 자격증을 취득하면 정리수납전문 업체, 인테리어업체, 가구업체, 어린이집 등 다방면에서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고 사회복지시설 및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직종이다.

송귀근 군수는 교육장을 방문, 수강생들을 격려하는 자리에서 “정리수납은 실생활에서 꼭 필요하지만 쉽게 다루기 힘든 분야인 만큼 교육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배운 기술을 잘 활용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소득 창출의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발굴 추진함으로써 청년 인구 유입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금년에 ‘전남인구 새로운 희망찾기 프로젝트’ 道 공모사업에 선정돼 청년 셀러 양성교육과 청년 드론 스쿨, 신개념 정리수납전문가 등 청년 취ㆍ창업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김선민 기자 ksm3644@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