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반려묘의 구강 상태는 바깥으로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쉽게 알아채기 어렵다. 특히 요즘처럼 일교차가 커지고 실내냉방으로 실내외 온도차가 발생하면 면역체계가 무너지면서 반려묘의 구내염 발생률이 높아진다. 구내염은 치주염, 치아 흡수성 병변과 함께 반려묘 3대 치주질환 중 최악의 질환으로 꼽히고 있으며, 실제로 심각하고 매우 복합적인 질환이다.
실제로 반려묘의 구강을 관리하지 않게 되면 심혈관질환, 암, 뇌졸중, 폐렴, 치매, 만성질환, 당뇨병, 합병증 등이 증가하여 구강에 대한 꾸준한 관리의 필요성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닥터바이에서 출시한 고양이 구강 영양제 닥터바이오랄이 완판돼 눈길을 끌고 있다.
닥터바이는 국내에서 기술신용평가(TCB)를 통해 기술평가 T4 등급을 받았다. 이는 코스닥 상장업체의 기술력을 T3라고 기준으로 삼을 때 그 아래 등급 수준으로 반려동물 연구업체로서는 굉장히 드문 경우라고 평가받고 있다. 정부에서 인증받은 기업부설연구소 승격과 벤처인증이 설립된 지 한 달 만에 받아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
또한 이 업체는 국내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로 스마트스토어 프리미엄 등급에 선정되었으며 현재 미국, 홍콩 몽골 등 3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닥터바이는 현재 강아지 관절 영양제 '닥터바이조인트', 눈 눈물 영양제 '닥터바이아이즈', 강아지 고양이 동결건조 간식 '우주식사’와 ‘바다식사', 강아지 껌 '유산균츄'와 '브레인츄', 고양이 영양제 '요로케어'와 '헤어볼케어' 강아지 유산균 제품인 '닥터바이프로바이오틱스', 강아지 췌장 영양제 '닥터바이엔자임' 등을 개발했으며, 최근 강아지 면역과 근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초유단백질'을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해당 제품들은 닥터바이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