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 학부모자원봉사자 양성교육 실시
상태바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 학부모자원봉사자 양성교육 실시
  • 오형석 기자
  • 승인 2021.07.0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는 학부모자원봉사자 양성교육을  실시했다.(사진_제주도교육청)

[시사매거진/제주]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이현미)는 7월 5일(월)부터 7월 9일(금)까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들의 진로체험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진로체험 현장에서 학생들의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부모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7월 5일(월)에는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주식 농부처럼 투자하라’ 주제로 박영옥 회장[(주)스마트인컴 대표]의 투자 인생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7월 6일(화)부터 7월 9일(금)까지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에서 이봉섭(더제주스토리 대표)의 「오름 해설사와 함께 떠나는 이야기 투어」 △주영범(스타트업베이 센터장)의 「기업가 정신과 창업 교육」 △임형종(前 남주중 진로교사)의 「자원봉사자 마인드 함양과 진로상담」△고창효(서귀포중 진로교사)의 「진로와 진학 이야기」 △박천오(한국청소년진흥협회 대표)의 「자원봉사의 의미와 슬기로운 비교과 활동」의 교육이 이루어진다.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학부모 자원봉사자 양성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로서의 진로 활동에 대한 사명감 함양과 학생들의 진로 교육활동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