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제주영어교육도시 인근에 최고급 하이엔드급 주거공간인 ‘제주 영어교육도시 아이파크 스위트 R’ 84실 중 잔여세대가 특별분양 중이다.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은 지하1층~지상4층, 5개동에 전용면적 175㎡(구 53평형) 총 84세대의 하이엔드급 주거시설로 HDC현대산업개발이 소속된 HDC그룹의 자회사인 HDC아이앤콘스가 시공을 맡았고 ‘아이파크’ 브랜드를 사용한다.
전 세대에 3개의 욕실과 오픈형 발코니 2개, 5개의 시스템 에어컨이 제공되며, 4층에는 다락, 1층에는 지하 공간이 별도로 주어진다. 자녀 놀이방이나 미니 영화관, 공부방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각 동에는 옥상정원도 있다.
현관에는 대형 양면 수납장이, 메인 룸에는 2개의 대형 드레스룸이 들어선다. 붙박이장을 배치해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확보했다. 최고급 마감재가 적용되고, 시스템에어컨 5대, 빌트인 김치냉장고식기세척기,오븐,인덕션, 레인지후드 등의 고가의 생활가전과 각종 주방기구가 무상옵션으로 풀 빌트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아이파크 스위트 거주자는 7가지의 스페셜 멤버쉽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호텔식 여성전용 사우나와 고품격 파우더룸, 프라이빗한 가족 영화관, 휘트니스센터와 GX룸 등 하이엔드급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제주영어도시 내 주거시설 최초로 호텔식 주거 서비스도 제공된다..주차장은 모두 지하에 배치했는데 주차 대수도 가구당 1.48대로 넉넉한 편이다.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은 최첨단 HDC IoT(사물인터넷)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 시스템이 적용돼 주차장부터 세대 출입까지 편리한 주택 관리가 가능하며, 프리미엄 시설에 걸맞는 공간의 아름다움을 살린 합리적인 내부설계와 실내외 인테리어 및 조경 등이 다채롭다.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로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제주 영어교육도시안에 처음으로 들어 선 하이엔드급 최고급 주거공간인 ‘아이파크 스위트 R’은 향후 시세차익도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제주도는 부동산 비규제 지역으로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은 주택수에도 포함되지 않고 자금조달 계획서를 제출할 의무도 없어 아파트 대안으로 투자하려는 고객이 많다”며 “현재 계약자에게 입주 지원금을 즉시 지급하는 캐시백 이벤트도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주 영어교육도시 아이파크 스위트 R’의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학동역 인근에 있다. 코로나19에 대한 염려를 불식하기 위해 매일 철저한 소독과 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입구에서부터 방문객들의 동선관리 및 안전 시스템을 완벽하게 갖췄다. 담당자와 사전 전화예약 후 방문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며 견본주택 관람이 가능하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