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광주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6월 23일부터 7월 2일까지 ‘2021년 하반기 대학생 행정인턴’ 5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군은 대학생들이 다양한 행정 경험을 쌓고 지역에 대한 애향심 고취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연 2회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행정인턴을 운영한다.
행정인턴은 군청, 읍면사무소, 보건소 등에 배치되어 행정‧현장‧복지업무 보조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모집대상은 공고일(6월 23일) 기준 고흥군에 주소를 둔 재(휴)학중인 대학생이며 대학생 행정인턴제 수혜자, 대학원생, 방송통신 및 사이버대학생, 평생교육원생 등은 제외된다.
모집인원의 30%인 15명은 우선선발 할 계획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한부모가족, 국가유공자 자녀가 그 대상이다.
또한, 저소득층 학생의 학비부담 경감 차원에서 2021년 기준 중위소득 150% 이내 가구 중 소득이 낮은 순으로 선발할 예정이며, 근무기간은 7월 12일부터 8월 20일까지 주 5일 근무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8시간 근무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대학생은 신청서와 재학증명서 등 관련서류를 구비해 고흥군청 인구정책과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확정은 7월 7일(수)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아르바이트를 구하기 쉽지 않은 상황에서 이번 행정인턴은 지역 출신 대학생들에게 학비부담 경감은 물론 진로 탐색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군청 인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민 기자 ksm3644@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