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미건의료기(대표 이재화) 돌침대사업본부가 돌·흙침대 신규 가맹점 모집 및 매장 오픈 지원에 나선다.
30여 년 간 의료기기를 전문 생산해 온 미건의료기 돌·흙침대는 이번 모집 기간 중 가맹비 및 보증금을 받지 않아 초기투자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오픈 시 매장 운영과 관련된 홍보 서비스도 제공한다.
미건의료기는 지난 5월 웰릭스 렌탈과 업무협약(MOU) 체결을 통해 전국 미건의료기 돌흙침대 전문매장에서 웰릭스의 대표 제품인 음식물청소기(DK-W2020)를 렌탈 및 판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에 미건돌·흙침대 신규 계약 시 매장을 그대로 운영하면서 ‘웰릭스 음식물청소기’ 브랜드 웰릭스 공식판매점 자격부여로 렌탈 및 판매 사업 병행이 가능하다.
웰릭스렌탈(주)는 웰컴금융그룹의 계열사로, 웰릭스 음식물처리기의 경우 2021년 2월 현재까지 3년 만에 전국적으로 약 12만 건이 판매되었으며, TV홈쇼핑 음식물청소기(미생물발효기준) 최다판매를 기록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웰릭스 공식판매점’의 장점은 별도의 투자비용 없이 신규 매출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는 판매되는 건마다 전국 웰릭스 전문 기사가 고객에게 직접 설치해 주는 시스템으로 초기 투자비용에 대한 위험부담 없이 신규 사업을 추가로 진행할 수 있다.
단, 신규 대리점 개설에 대한 자격 요건으로는 전용면적 30평 이상의 매장 구비와 인테리어 및 기타 본사의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이외에도 미건돌·흙침대는 영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영업지역권에 대한 보장과 세일즈 이후 전국 직배송(설치) 및 A/S를 본사 사업부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재고 부담이 없는 운영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승철 돌침대사업본부장은 “최소한의 매장 면적 등을 제외하고는 창업에 특별한 제한이 없다”며 “배송부터 설치, A/S 까지 본사가 직접 처리하고 홍보 등 각 종 지원과 각종 교육 등이 이루어져 은퇴창업이나 여성창업 아이템으로 제안해볼 수 있는 만큼 본사의 철저한 교육 및 관리를 통해 어려움 없이 제2의 인생을 설계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미건돌·흙침대는 의료기기 분야의 까다로운 기술과 품질, 안전기준 등의 노하우를 돌·흙침대에 적용해 생산·판매하고 있는 기업으로 대리점 개설에 대한 정보는 대표전화 또는 가까운 대리점을 방문해 문의할 수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