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청년발전 특별위원회 새 출발
상태바
전라남도의회 청년발전 특별위원회 새 출발
  • 이병석 기자
  • 승인 2021.06.17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전남 중소기업진흥원서 전라남도청년센터 현판식 개최
전라남도의회 청년발전 특별위원회 새 출발(청년센터 현판식)/사진=전라남도의회 제공
전라남도의회 청년발전 특별위원회 새 출발(청년센터 현판식)/사진=전라남도의회 제공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전라남도의회 청년발전 특별위원회(위원장 김경자, 더불어민주당‧비례)는 16일 전남중소기업진흥원에서 진행된 전라남도청년센터 현판식 행사에 참석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라남도청년센터는 청년지원사업 등을 확대하고 도 광역센터로서의 기능을 강화해 새롭게 출발한다.

이 날 현판식은 청년센터의 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변화된 첫 발을 내딛기 위해 진행됐다.

김경자 특위 위원장은 축사에서 “전라남도가 청년실업률 상승 및 지역 청년인구 유출 등으로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다”고 말했다.

이어“이럴 때일수록 전라남도 청년센터가 시군 청년센터의 컨트롤타워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효과적인 청년 정책을 발굴‧시행함으로써 청년들의 다양한 욕구들을 실현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도 의회 차원에서도 청년발전특별위원회 위원님들을 중심으로 동료 의원님들과 집행부와 힘을 합쳐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김경자 특위 위원장은 도정질의 및 청년특위 활동 등을 통해 광역단위 청년센터 설립을 요구하는 등 전남도의 청년 정책 개편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체계적‧종합적 청년정책 수립‧지원 근거를 마련한 「전라남도 청년 기본 조례」를 전부 개정하는 등 청년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제도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전라남도 청년발전 특별위원회는 김경자 위원장, 나광국 부위원장(무안2), 우승희 위원(영암1), 조옥현 위원(목포2), 이혁제 위원(목포4), 이현창 위원(구례), 박진권 위원(고흥1), 최선국 위원(목포3), 김길용 위원(광양3), 박문옥 위원(목포1) 등 10명의 젊은 도 의원들로 구성되어 지난 해 7월부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병석 기자 jun8563@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