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최근 코로나로 인한 경제 불황에도 뷰티샵을 이용하는 소비자는 늘어나고 있다. 이에 샵주들에게는 샵 이용 고객의 꾸준한 증가와 수요에 맞춰 체계적인 고객관리가 필요시 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도 효과적 운영방식을 원하는 1인 창업자와 자영업자 그리고 비대면 상황에 맞춘 샵 예약 시스템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가 갈수록 커지는 중이다.
(주)헤렌이 운영하는 뷰티 플랫폼 공비서는 CRM 고객관리프로그램으로 샵 통합관리 솔루션을 통해 뷰티샵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고객관리 앱 공비서를 통해 샵주들은 고객 관리뿐만 아니라 매출·매장·직원 관리 등 하나의 프로그램을 통해 통합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관리 프로그램 공비서는 뷰티샵을 비롯해 애견미용실, 공방, 헬스장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통합형 매장관리 프로그램이다.
고객관리 프로그램 공비서의 가장 큰 장점은 PC 기능을 모바일 앱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연동이 되어 있는 것이다. 이를 통해 샵주들은 시술 중이거나 바쁜 상황에서도 예약 상황을 살펴 착오 없이 일정과 고객을 관리할 수 있다. 공비서 매장 관리프로그램을 통하여 샵주들은 고객과 시술에 더 집중할 수 있으며 최상의 뷰티 서비스를 제공할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공비서는 공비서 예약서비스 어플을 출시해 보다 간편해진 뷰티샵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담 없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고객이 즉시 예약할 수 있는 예약 기능, 1:1로 빠르게 문의할 수 있는 채팅 기능, 정액권 조회 기능 등을 통해 보다 편리한 예약이 가능하다. 어플을 설치하고 회원가입만 하면 방문샵 내역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첫 방문 고객의 재방문율을 높이고 단골 고객 확보를 돕는다.
현재 공비서 CRM 누적 가입 샵은 3만개 이상이며, 공비서 예약 서비스는 출시 2개월 만에 가맹점 약 1,000여 개를 확보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CRM 고객관리 프로그램 ‘공비서’는 고객센터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1:1 문의를 할 수 있다. 모바일 APP은 애플 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공비서 검색 후 다운받으면 된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