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몸캠피싱 보안업체 ‘시큐어앱’, "피씽 범죄 예방법은? "
상태바
국내 몸캠피싱 보안업체 ‘시큐어앱’, "피씽 범죄 예방법은? "
  • 임연지 기자
  • 승인 2021.06.1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디지털 성범죄 대응 기업 ‘시큐어앱’이 자체 대응 시스템과 기술력을 구축하여 ‘몸캠피싱(몸캠사기, 동영상유포협박, 영상통화사기, 랜덤채팅사기)’ 사기 범죄 루트를 막는다고 밝혔다.

보이스피싱이 대부분이었던 과거와 달리 최근 피싱 범죄들은 최근 악성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정보를 탈취하는 등 몸캠피싱과 같은 온라인 범죄로 진화해 왔다.

이에 정부 및 정부 산하 주요 기관들은 몸캠피씽과 같은 범죄발생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범죄 확산 분위기를 제압하는 등 적극적으로 범죄 예방을 하고 있다.

이성 만남 앱에서 이뤄지는 몸캠피씽은 여성으로 가장한 범죄일당이 랜덤채팅 등을 통해 음란행위를 유도하는 범죄로 알려져 있다. 이 후 음란행위를 녹화해 피해자의 지인들에게 해당 영상을 유포한다며 돈을 뜯어내는 순서로 몸캠피씽 범죄는 이루어진다.

모바일 보안 전문 업체 시큐어앱은 24시간 긴급신고센터를 운영하며 몸캠피씽, 영상통화사기와 같은 디지털성범죄 및 사이버 금융 범죄 등 사이버 범죄 피해자들을 구제하고 있다.

또,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 자체를 차단해 변수에 완벽히 대응하고 있다. 현재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유포차단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점점 늘고 있는 피해자를 고려해 인력을 보충하고, 즉각적인 대응을 펼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화상통화사기에 당했다면 동영상 유포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려 도움을 구해야 한다”며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해 유포를 차단할 수 있는 솔루션과 기술력을 가지고 보안 업체를 고르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