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가 유명 유튜버 ‘뽀따TV’와 함께 진행한 두 차례의 유튜브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 연이은 매출 흥행에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1차 방송에서는 조기 완판을 기록했으며, 2차 방송에서는 1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 콜라보는 유튜버 뽀따가 웰라쥬의 ‘골드 콜라겐 바이오 캡슐 & 골드 솔루션 앰플’을 실제로 1년 가까이 사용해 본 후 자신의 구독자들에게 탄력앰플로 직접 추천하고 싶다고 밝히며 성사됐다.
웰라쥬의 ‘골드 콜라겐 바이오 캡슐 & 골드 솔루션 앰플’은 콜라겐과 24K 골드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스페셜 케어 앰플이다. ‘골드 콜라겐 바이오 캡슐’은 고함량의 콜라겐 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동결건조 방식으로 만들어진 고농축 캡슐로, 정제수와 방부제가 일체 포함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지난 4월 유튜버 뽀따의 라이브 방송으로 공동구매가 진행된 해당 제품은 1차 라이브에서 조기 완판되었으며, 미처 구매하지 못한 구독자들의 많은 요청으로 지난 5월 콜라겐 캡슐과 히알루론산 캡슐 세트까지 추가 구성한 라이브 방송 공동구매를 진행해 2차 방송에서만 1억원 가량의 매출을 달성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콜라겐 캡슐과 골드 솔루션 세트 상품이 집에서 쉽게 클리닉 케어를 받는 듯한 고기능 효과를 선사하는 점과 유튜버 뽀따의 생생하고 진실한 사용 후기가 시너지를 이뤄 이번 라이브 방송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다”며 “두 번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유튜버 뽀따의 구독자분들에게 웰라쥬 제품을 소개해 드릴 수 있어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독자 19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뽀따(본명 김보연)’는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뽀따TV’에서 본인만의 뷰티·패션 노하우와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며 30대부터 중장년층 여성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유튜버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