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서울시 강서구에 분양 예정인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의 시공사로 에이스건설이 선정되면서 많은 기업의 관심을 받고 있다.
에이스 건설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지식산업센터 시공을 맡았던 시공사로 서울 구로, 가산 지역에 약 30만 평의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해 왔으며 부산 센텀, 평촌, 광명, 광교, 천안, 청계, 군포 등 전국에서 다수의 지식산업센터 시공 실적을 올리며 탄탄한 내실경영으로 신뢰 높은 건설사다.
특히 가양동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9호선 골드라인 더블역세권 입지로 1분 거리 초역세권인 증미역을 이용하면 마곡지구까지 10분대에 진입 가능하고 급행 정차역인 가양역을 이용하면 강남까지 약 30분대 진입이 가능한 입지여서 마곡지구는 물론 강남 생활권까지 누릴 수 있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5층 ~ 지상15층, 연면적 30,577㎡ 규모에 최고 용적률 적용(530.12%)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입주 기업 편리를 위해 넉넉한 크기의 주차공간을 확보, 쾌적하고 편리한 주차환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상 1~2층은 근린생활시설 및 업무시설, 지상 3~15층은 지식산업센터 등이 들어서며, 지하층은 전층 주차장과 함께 일부 섹션에 지하 1~2층은 지식산업센터와 운동시설(지하 1층)이 지하 3~5층은 분양형 창고가 별도로 마련된다.
지식산업센터는 하이퀄리티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입주기업의 품격을 높일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공용부분도 현대적으로 설계되며 1층은 고급스러운 라운지, 녹지공간과 연결된 총 4개의 상업 존으로, 2층은 업무지원 오픈라운지 시설과 연결된 2개의 상업 존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건물의 디자인 측면도 최신 트렌디한 요소를 접목하여 감각적이고 자연 친화적인 1층 로비 공간으로 마련 예정이며, 메인 로비 벽면에는 박성희 작가의‘별의시간’이라는 제목의 대형 시계조형물 작품을 설치해 아트 갤러리 느낌으로 연출하고 복도는 상하부에 따듯한 느낌의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은은하면서 분위기 있는 공간으로 연출된다. 우편 택배라운지 와 화장실공간에도 색상의 대비로 모던한 공간을 연출, 깔끔하면서도 지루하지 않은 디자인을 입혀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외부에도 태양의 고도, 시간의 변화에 따라 변하는 차별화된 입면디자인이 적용된다.
중대형 지식산업센터부터 활용도 높은 섹션형 지식산업센터 등으로 구성돼 1인 기업, 벤처기업, 중소기업 등 여러 사업체 입주가 가능하도록 설계될 예정이며, 독일 기술로 개발된 건물 일체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적용하여 제로에너지건축물 평가결과 에너지 자립률 22.12%, 인증등급5등급(ZEB5)과 건축물 에너지 효율 등급 인증 제도 1++의 평가 등급을 획득한 점도 눈여겨 볼 부분이다.
왕복 6차선대로 진입을 통해 올림픽대로, 성산대교, 강변북로, 수도권 제1 순환 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와의 교통환경도 쾌적하다. 이러한 교통 이점을 기반으로 입주기업은 지방 진출입 뿐 아니라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의 빠른 연계로 해외 출입국의 편의성도 높였다.
시행사인 마스터팩토리 주식회사 관계자는“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의 시공을 맡은 에이스건설은 국내 최초 지식산업센터를 도입한 건설사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런 에이스 건설이 시공사로 선정되면서 분양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며 “여기에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 혜택으로 창업중소기업, 벤처기업, 기업부설 연구소, 입주업종에 해당하는 최초분양입주자 등은 취득세, 재산세 등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장기 저리 융자 및 높은 대출 비율 혜택도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강서구 염창동에 마련되어 있으며 관련 상세 정보는 홈페이지나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