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해결 시큐어앱, 피씽 피해 알고 대비하자
상태바
몸캠피싱 해결 시큐어앱, 피씽 피해 알고 대비하자
  • 임연지 기자
  • 승인 2021.05.3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과거에는 보이스피싱이 주를 이뤘다. 하지만 최근 피싱 범죄는 최근 악성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정보를 탈취하는 등 몸캠피싱과 같은 온라인 범죄로 진화해 왔다. 이에 정부 및 주요 기관들이 몸캠피씽과 같은 범죄발생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범죄 확산 분위기를 제압하는 등 범죄 예방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성 만남 앱에서 이뤄지는 몸캠피씽은 여성으로 가장한 범죄일당이 카카오톡 영상통화 등 화상채팅을 통해 음란행위를 유도하는 범죄이다.

이 후 음란행위를 녹화해 피해자의 지인들에게 해당 영상을 유포한다며 돈을 뜯어내는 순서로 몸캠피씽 범죄는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해킹이 아니더라도 SNS 등을 통해 지인들의 연락처를 알아내는 것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처음부터 온라인에서 만난 낯선 상대와의 부적절한 대화는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며 “만약 주의하지 못해 당하게 되었다면 가능한 빠르게 보안전문가 혹은 보안회사에 도움을 구해 해결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온라인 보안 전문 시큐어앱(Secureapp)은 오랜 기간 보안기술의 개발 및 보급에 힘써온 국내 보안 업체다. 리벤지포르노, 성착취 등 피해자들에게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최근 급증한 화상통화협박, 랜덤채팅사기, 연락처해킹 등 각종 범죄의 피해자들을 구제해 왔다.

최근에는 늘어난 영상통화 및 페이스톡 녹화 및 몸캠피싱과 같은 디지털 성범죄에 적극 대응하며 피해 구제에 힘쓰는 등 범죄 근절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다.

임한빈 대표는 “최근 기승을 부리고 있는 영섹 피싱, 영상통화 피씽 등의 피해자가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며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 지장이 생길 것을 염려해 신고를 꺼리는 특성까지 고려했을 때 실제 피해자는 집계된 결과보다 많을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시큐어앱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휴대폰해킹 및 카톡사기와 같은 사이버범죄 수집 및 차단 등 포괄적인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진행하며 사이버 범죄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