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종근당건강 락토핏이 프리미엄 라인 신제품 ‘락토핏 로얄’을 출시해 오는 5월 27일 롯데홈쇼핑에서 첫 선을 보인다.
종근당건강의 락토핏은 2020년 기준 연매출 2600억 원을 돌파하며 국내 유산균 시장 리딩 브랜드를 넘어, 국민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메가 브랜드로 한 단계 더 도약했다. 이에 안주하지 않고, 다년간의 연구를 더해 이중 특허 공법을 적용한 프리미엄 신제품이 출시하게 된 셈이다.
기존에 없던 제품인 ‘락토핏 로얄’은 프롤린과 실크피브로인 이중 특허 공법을 적용하여 유산균의 정착성과 안정성을 높여 소화기관에서 살아남아 장에 도달하는 것은 물론, 증식하고 정착하는 것에 초점을 둔 제품이다.
실크피브로인공법은 생 누에고치로부터 추출한 성분으로 유산균을 코팅하는 공법이다. 장에 도착한 유산균이 장 점막에 정착하는 것에 도움을 주는 공법이다. 장에 정착한 유산균이 장에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되며 유해균 억제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친다.
프롤린공법은 유산균에 프롤린이라는 아미노산을 주입해 균주 자체의 내산성, 내담즙성, 안정성을 향상시킨 공법이다. 이처럼 락토핏 로얄은 이중 특허 공법을 적용해 장까지 유산균 생존율을 높이고, 장 내 정착률까지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새롭게 출시되는 락토핏 로얄은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과 유산균먹이(프리바이오틱스)에 유산균 대사 산물(포스트바이오틱스)까지 한 포에 담은 제품으로, 기존 제품에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프리미엄 제품이 출시된 셈이다.
락토핏 관계자는 “면역력이 중요한 시기인 만큼 면역세포의 약 70%가 장에 존재하기 때문에 장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해졌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락토핏 로얄은 이중 공법을 적용해 유산균의 성분 파괴를 막고 보다 오래 장에 머무르게끔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이라며 “기존의 유산균보다 더욱 만족스러운 효과를 체험하시기를 기대하며, 오는 27일 홈쇼핑 런칭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종근당건강은 5월 27일 10시 25분 롯데홈쇼핑을 통해 락토핏 로얄 런칭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