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매거진] 사이버 범죄 몸캠피싱과 동영상유출에 대한 경각심을 재고하고 위험성을 알리는 국가적 노력이 진행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범죄율은 감소하지 않으며 심각한 양상을 띄우고 있다. 갈수록 피해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지만 범죄에 대응하는 방법은 보안 전문가가 아닌 이상 개인이 감당하기가 어렵다.
몸캠피싱 범죄의 특성상 개인 프라이버시를 악용하는 사례이기에 혼자 해결하려 하는 경우가 많다. 더군다나 지인 및 연락처에 있는 사회적 관계에 악영향을 끼칠 우려가 커 더더욱 개인이 감당하려고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개인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범죄조직의 금전 요구를 거절치 못하고 꾸준히 승낙하는 것 외에 없기에 경제적 손실로 인한 피폐함을 막기가 어렵다. 그렇기에 보안 전문업체의 전문가들을 통하여 외부에 노출될 우려없이 범죄를 대응하는 것이 좋다.
한국보안업체 케어라풋은 피해자의 안위를 최우선으로 두며 피해자와의 1:1 상담을 통하여 상황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악성 앱 분석, 진단 및 복구, 온라인범죄 수집 및 차단 등 포괄적인 온라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며 피해자를 구제하고 있다.
더불어 보안 전문가들이 유출된 개인 정보나 동영상 파일을 변형 또는 삭제해 동영상 유포의 가능성을 차단함으로써 피해자들에게 2차, 3차 피해가 끼치지 않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24시간 연중무휴로 언제든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도록 하여 발 빠른 대처가 이뤄진다.
또한 동영상 유출 및 유포에 대하여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해 파일 공유 사이트를 비롯한 동영상 플랫폼에 몸캠 동영상이 게시되는 즉시 삭제하는 대응 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몸캠피싱 대응 솔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케어라풋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볼 수 있으며, 이외에도 영통사기를 비롯하여 휴대폰 해킹과 같은 각종 사이버 범죄 대응책을 마련해두고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